[신앙칼럼-허정덕 목사] 사랑은 하나님께로부터
- 02:48:37
허정덕 목사(시애틀물댄동산교회 담임)
사랑은 하나님께로부터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사랑’을 경험합니다. 가족과의 정, 친구와의 우정, 소중한 사람과의 열정적인 사랑까지. 이 모든 사랑은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가끔은 이런 생각을 해보지 않으셨나요? ‘내가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는 걸까?’, ‘내가 주는 사랑이 과연 충분할까?’, ‘혹시 이 사랑이 언젠가 지치거나 변해버리지는 않을까?’
그런데 성경은 우리에게 우리의 감정이나 노력으로 이뤄지는 사랑을 뛰어넘는, 훨씬 더 근원적인 사랑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요한일서 4장 8절에서는 놀라운 진리를 선포하는데요, 바로 “하나님은 사랑이시다”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하나님이 그저 사랑이 많으신 분이 아니라, 그분의 본질 자체가 ‘사랑’이시라는 의미입니다. 마치 태양이 빛을 비추듯이 말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그리스어로 ‘아가페’라고도 불리는데, 이 사랑은 아무런 조건 없이, 오직 상대를 위해 자신을 아낌없이 내어주는 ‘무조건적인 희생의 사랑’을 뜻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이 크고 놀라운 사랑은 그저 말이나 관념속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사랑을 우리에게 가장 분명하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나타내셨습니다. 바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자신의 하나 뿐인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라는 저주와 죽음의 형틀에 내어 주신 것입니다. 이 십자가야 말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깊이 사랑하시는지 보여주는 가장 강력하고 변치 않는 증거가 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선물로 받은 우리는 이제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성경은 우리가 받은 사랑에 대한 응답으로 ‘사랑의 실천’을 권합니다. 요한일서 4장 11절은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으니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 갚을 수 없는 큰 사랑을 받았기에, 이제 그 사랑을 기쁜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가페’ 사랑은 인간의 본성으로서는 실천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 그분의 자녀가 될 때, 하나님의 거룩한 영이신 성령님께서 우리 마음에 이 ‘아가페’ 사랑을 가득 부어주신다고 가르칩니다. 우리 스스로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도움을 통해 다른 사람을 섬기고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프리카에서 30년간 헌신하신 임은미 선교사님의 이야기는 이러한 점을 잘 보여줍니다. 그분은 어느 날 신학교 경비원이 자신에게 ‘선교사님께서 아프리카에 오신 이유는 바로 저 때문입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기도하던 중 자신의 삶에 있는 모든 만남이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허락된 모든 만남이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특별히 계획하신 소중한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고 한 사람 한 사람을 더욱 사랑하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경험하게 되면, 우리는 우리가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날마다 ‘사랑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연결되어 이 깊고도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 스스로도 경험하고, 또 다른 이들에게도 아낌없이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할 때,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는 여정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이 소중한 하나님의 사랑이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의 삶 속에 가득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한인 뉴스
- [시애틀 수필-공순해] 사고사
- [신앙칼럼-허정덕 목사] 사랑은 하나님께로부터
- [서북미 좋은 시-황정원] 박, 꽃의 비문(碑文)
- 광역시애틀한인회, 모범적 유권자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 알래스카항공 취항으로 시애틀~서울 노선 '무한경쟁'돌입
- “인생에서 한번 뿐일 인도여행기회, 이번에 잡으세요”
- <속보>알래스카항공, 시애틀출발 인천행 항공권 할인 받으려면…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시애틀산악회 13일 토요산행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대한산악회 13일 토요산행
- [하이킹정보] 시애틀산우회 13일 토요산행
- 시애틀방송국 Kiro7 '광역시애틀한인회'집중 조명 보도(영상)
- <속보>YG엔터테인먼트 시애틀 오디션 지원자넘쳐 오늘 밤 조기마감 조기개최한다
- 고경호 페더럴웨이한인회 전 회장 파4 이글 기록
- 시애틀 한인마켓 주말쇼핑정보(2025년 9월 12일~9월 18일)
- 알래스카항공 인천서 시애틀행 40만원대 판매, 시애틀서 인천행은 100만원?
- 한인상공회의소 등 워싱턴주 소수상공인들 킹카운티와 협력 나서
- 시온장로교회 남궁진 목사 은퇴식 거행
- 시애틀 한인 젊은이들 ‘데이트나 결혼 파트너만남 행사’열린다
- 오레곤한인회,서북미오픈골프대회 성황-한인회 발전기금 7만달러 모아
- 시애틀통합한국학교, 올해 가을학기 힘차게 출발!
- 오레곤한인회,서북미오픈골프대회 성황-한인회 발전기금 7만달러 모아
시애틀 뉴스
- 타코마지역 주택 침입자 집주인 총격으로 사망
- 매리너스 8연승 질주...브라이언 우 13개 탈삼진 '우승 주역'
- 시애틀 그린레이크서 '독성 조류' 발생해 "수영 금지"
- 시애틀 매리너스 펄펄 날다...7연승 기록해
- 한인사회도 친숙한 매리 유 워싱턴주 대법관 은퇴한다
- 1년 전 레이크워싱턴 실종 여성 시신 발견
- 워싱턴주 여성공무원 도박에 빠져 세금 90만달러 횡령해
- 시애틀 매리너스 AL서부지구 공동 1위로 올라섰다
- MS, EU 반독점 벌금 피했다…협업플랫폼 팀즈 분리 약속
- 시애틀 아시안가구 연소득 14만1,300달러로 1위 차지
- 日최대 발전사, 美알래스카 LNG 구매 의향서 서명…본격 검토
- 시애틀 고교생들 "친구들과 점심도 함께 못먹게 됐어요"
- MS도 내년부터 주 3일 사무실출근 의무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