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쌍둥이 판다 탄생"…푸바오 동생들, 대중 공개는 언제쯤?
- 23-07-11
7일 새벽, 에버랜드 아기 판다 쌍둥이 자매 탄생
"100일 이후 걸음마 떼면 팬 한정 공개…이름 투표도 예정"
인기 판다 푸바오에게 쌍둥이 자매 동생이 생기면서 대중 공개 시점과 이름 작명 시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지난 7일 새벽 엄마 아이바오(만9세)와 아빠 러바오(만10세) 사이에서 쌍둥이 판다 자매인 암컷 2마리가 태어났다. 푸바오에 이어 국내 첫 쌍둥이 판다 자연 번식 성공 사례다.
이번에 세상의 빛을 본 쌍둥이 아가 판다는 태어나기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큰 주목을 모았다.
언니 푸바오의 인가가 워낙 높았기에 출산 직전까지 '아이바오 임신설', '푸바오 사주에 남동생이 있다'며 연예인 못지않은 온갖 이야기가 돌 정도였다.
![]() |
에버랜드는 지난 7일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쌍둥이 판다 자매인 암컷 2마리가 태어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20년 7월 국내 최초의 아기 판다로 태어나 최근 판다월드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푸바오'(암컷)는 약 3년 만에 쌍둥이 동생들이 생기면서 귀여운 판다 세 자매의 맏언니가 됐다. 사진은 건강검진 받는 쌍둥이 아기 판다 자매. (에버랜드 제공) 2023.7.11/뉴스1 |
◇푸바오보다 더 작게 태어난 쌍둥이 판다
쌍둥이 아가 판다들의 팬 및 언론 공개 시점은 앞으로 최소 100일 이후로 예상된다.
푸바오는 2020년 7월20일 성체 체중의 약 0.1%에 불과한 197g 미숙아로 태어난 지 107일째에 대중 앞에 얼굴을 공개했다.
사육사와 수의사로 이뤄진 전담 케어팀으로부터 집중 관리를 받은 이후에야 6㎏이 넘는 건강한 모습으로 사육사 품에 안긴 채 세상에 나왔다.
지난 7일 오전 4시52분쯤, 6시39분쯤에 각각 태어난 쌍둥이 판다 자매의 몸무게는 각각 180g, 140g로 푸바오보다 더 작게 태어났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100일쯤, 6개월 지나서 팬들에 한정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푸바오도 네 발로 걷고 대나무를 먹기 시작하며 외부 환경에 적응한 생후 6개월쯤부터 판다월드 방사장에서 팬들과 만났다"고 설명했다.
![]()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가 돌잡이를 하러 오고 있다. 에버랜드는 이날 오전 푸바오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열고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1.7.20/뉴스1 © News1 |
◇쌍둥이 판다 이름은?
푸바오 이름은 태어난 지 4개월쯤 지나서야 결정됐다.
에버랜드에 따르면 약 20일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아기판다 이름 투표 이벤트(5만명 참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많은 1만7000표를 받은 '푸바오'로 이름을 결정했다.
푸바오(福寶)는 '행복을 주는 보물'을 뜻하는 이름이다. 투표 당시 '행복과 행운'을 뜻하는 씽씽(辛辛)이 1만3000표, '치명적인 귀여움을 받으라'는 의미의 '차오바오'(超寶)가 8000표, '별과 보물'이란 뜻의 '씽바오'(星寶)가 8000표를 각각 얻었다.
참고로 푸바오와 쌍둥이 아가 판다 부모인 아이바오와 러바오는 에버랜드에 오면서 이름을 개명했다.
러바오는 2013년 7월13일에 중국에서 태어났을 당시 이름은 화니(华呢)였다.한국에 오면서 에버랜드의 중국식 이름인 '아이바오러위엔'을 따 '사랑스러운 보물'이란 뜻으로 아이바오란 이름으로 개명된다. 외교부가 발급한 아이바오의 비자엔 당시 이름인 화니로 표기되어 있다.
2012년 7월28일 중국 쓰촨성 야안시에서 태어난 러바오는 '기쁨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중국에선 당시 이름은 웬신(园欣)이란 이름으로 불렸다.
아이바오와 러바오는 2016년 3월3일 판다 커플로 선발돼 한국으로 오게 되었다.
◇푸바오와 쌍둥이 판다 거취는?
푸바오는 아쉽게도 20일 진행하는 3살 생일파티를 마치고 본격적인 중국 반환 일정에 착수한다.
앞서 에버랜드는 6일부터 10일까지 바오 패밀리 생일파티 참석자 모집 이벤트를 진행했다. 20일 푸바오 생일과 28일 러바오 생일 각각 15명 대상으로 파티를 연다.
쌍둥이 아기 판다는 일반 공개 전까지 SNS에서 만날 수 있다. 유튜브 '에버랜드',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네이버 카페 '주토피아' 등 SNS 채널 및 팬 커뮤니티를 통해 쌍둥이 판다의 성장 과정과 판다 가족의 근황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에버랜드는 아기 판다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고객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전개할 계획이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애틀 뉴스
- 시애틀이냐 토론토냐… 48년 기다림 앞둔 매리너스, ‘운명의 6차전’
- 美전역서 700만명 '노 킹스' 시위…트럼프는 조롱으로 응수
- 타코마지역 주유소서 행인 살해한 남성, 징역 63년 6개월 선고
- 워싱턴주 첫 동성결혼 주인공 피티 피터슨 별세
- 보잉, 7년만에 최대 인도량 전망…FAA ‘737맥스 증산’ 승인으로 정상화 청신호
- 시애틀 매리너스 만루포로 극적인 승리 거둬-1승 남았다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AI PC’로 전환한다
- 또다시 ‘금괴 사기’발생…81세 여성 28만4,000달러 피해
- 코스트코 연회비 올렸는데도 고객들 충성도 ‘변함없다’
목록시애틀 뉴스/핫이슈
한인 뉴스
- 제33회 워싱턴주 '부동산인의 밤'행사 열린다
-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한글날 맞아 ‘한글의 아름다움’ 되새겨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시애틀산악회 18일 토요산행
- [하이킹 정보] 시애틀산우회 캠핑산행나서
- 시애틀 한인마켓 주말쇼핑정보(2025년 10월 17일~10월 23일)
- “대한민국 홍보대사인 국제결혼여성의 파워를 보여드립니다"
- 대형 아시안그로서리 체인 T&T 린우드점도 다음달 오픈
- 서북미한인학부모회, 주최한 아트 경연대회 올해도 성황
- 이성수 수필가, 한국으로 돌아간다
- 미주한인회 서북미연합회, 한국 법무법인 성현과 협약 체결
- 타코마한인회 내년도 새 회장 뽑는다
- 저스틴 오군, 브라이트라이트스쿨 리더십상 및 장학금 수상
- [시애틀 재테크이야기] 오래 살 수 있는 이유
- [시애틀 수필-이 에스더] 핑퐁 핑퐁
- [신앙칼럼-허정덕 목사] 인생의 풍랑을 만날 때
- 시애틀문학회 협회지 <시애틀문학>18집, 한국문인협회 ‘우수 문학지’로 선정
- 김필재 대표 이끄는 금마통운, 시애틀방문으로 새 도약 다짐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시애틀산악회 토요정기산행
- [하이킹 정보] 시애틀산우회 11일 토요정기산행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대한산악회 11일 토요산행
- 시애틀 한인마켓 주말쇼핑정보(2025년 10월 10일~10월 16일)
시애틀 뉴스
- 시애틀이냐 토론토냐… 48년 기다림 앞둔 매리너스, ‘운명의 6차전’
- 美전역서 700만명 '노 킹스' 시위…트럼프는 조롱으로 응수
- 타코마지역 주유소서 행인 살해한 남성, 징역 63년 6개월 선고
- 워싱턴주 첫 동성결혼 주인공 피티 피터슨 별세
- 보잉, 7년만에 최대 인도량 전망…FAA ‘737맥스 증산’ 승인으로 정상화 청신호
- 시애틀 매리너스 만루포로 극적인 승리 거둬-1승 남았다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AI PC’로 전환한다
- 또다시 ‘금괴 사기’발생…81세 여성 28만4,000달러 피해
- 코스트코 연회비 올렸는데도 고객들 충성도 ‘변함없다’
- 영주권 문호 한달만에 다시 ‘급제동’ 걸렸다
- 시애틀 매리너스 사상 첫 월드시리즈 원점으로
- ‘홈런 5방 허용’ 시애틀 매리너스, 토론토에 4-13 완패
- 대형 아시안그로서리 체인 T&T 린우드점도 다음달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