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일자 '내일' 찍힌 빵 초등생 간식으로…"타임머신 탔나" 공분

"타임머신 타고 날아온 빵인가?"

중국의 한 초등학교가 봄 소풍 때 학생들에게 나눠준 빵의 제조일자가 허위로 기재된 사실이 알려졌다.

29일 인민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장쑤성 쑤저우시의 한 초등학교는 지난 26일 행사에서 학생들에게 간식으로 빵을 나눠줬다. 그런데 빵의 제조일자가 이상했다. 소풍 다음 날인 27일로 기재돼 있었던 것이다.

이같은 사실은 한 학부모가 자녀가 먹지 않고 가져온 빵을 확인하다가 발견해 온라인상에 영상을 올려 폭로하면서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됐고, 학부모들은 "어린이의 건강과 직결되는 학교 급식 안전이 보장되지 않고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중국의 한 초등학교가 봄소풍 때 학생들에게 나눠준 빵의 제조일자가 허위로 기재된 사실이 알려졌다. 바이두 갈무리
중국의 한 초등학교가 봄소풍 때 학생들에게 나눠준 빵의 제조일자가 허위로 기재된 사실이 알려졌다. 바이두 갈무리


학교 측은 제조일자에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고 문제의 빵을 즉시 회수했다. 또 업체와 계약을 해지하고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다.

업체 측은 매체를 통해 "회사에서 학교에 빵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빵에 라벨을 붙이는 실수를 했던 것이다. 26일 자 라벨이 27일로 잘못 인쇄됐다"고 밝혔다.

이어 "결과를 최대한 빨리 대중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히며 사태의 수습을 위해 영업을 중단하고 관련 제품들을 조사기관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서 온 빵이다", "내일 만들어 놓은 빵이 대체 무슨 소리냐"라며 생산 업체를 비판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