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핼러윈 데이' 비상…수칙 위반 고위험시설 '원스트라이크 아웃'



클럽 등 고위험시설 '핵심방역수칙' 위반여부 집중 점검


지난 12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낮추면서 고위험시설 운영을 재개한 가운데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는다. 정부는 '핼로윈 데이' 로 인한 고위험시설내 밀집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관측하면서 이에 대한 집중 방역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는 앞서 전국 클럽 등 고위험시설 11종과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핵심방역수칙 1회 위반시 즉시 집합금지를 조치하는 등의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하기로 한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는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2주간 클럽 등 고위험시설과 수도권의 150제곱미터 이상 식당과 카페에 대한 일제 점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정부는 31일까지 클럽 등 유흥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주말 심야 시간(22시~03시)에 이태원, 홍대, 부산 서면 등 주요지역 유흥시설에 대한 핵심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식약처·지자체·경찰청이 함께 점검반을 구성해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핵심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점검하고, 적발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집합금지 또는 고발 조치를 할 예정이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