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존슨 英총리 "보안법 제정시 홍콩인 285만명 시민권 부여 추진"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중국 정부가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강행할 경우 자국 이민법을 개정해 최대 285만명의 홍콩인에게 시민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존슨 총리는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기고문을 통해 "만약 중국이 보안법을 도입한다면 영국 정부는 이민법을 개정해 영국해외시민(British National Overseas·BNO) 여권을 소지한 홍콩인에게 매년 갱신 가능한 1년짜리 체류 자격을 부여하고 나아가 영국 시민권을 얻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BNO는 1997년 홍콩 반환 전 영국 정부가 발급한 여권으로 현재 소지자는 약 35만명이며 250만명이 추가로 여권을 신청할 수 있다고 존슨 총리는 설명했다. 현재 BNO 여권을 가진 홍콩인이 영국에 입국하면 6개월을 체류할 수 있다.

존슨 총리는 이어 "지난해 홍콩에선 범죄인 인도법을 통과시키려는 무분별한 시도 때문에 대규모 시위가 일어났다"며 "지금 중국이 더 나아가서 보안법을 도입한다면 상황을 악화시키기만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다만 존슨 총리는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중국이 국제사회와 협력해 홍콩을 번창하게 한 모든 것을 보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국 의회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는 지난달 28일 보안법을 통과시켰다. 향후 전인대 상무위원회가 법안의 세부 내용을 확정하면 이 법은 홍콩 헌법인 기본법 부칙에 삽입돼 시행될 예정이다.

보안법은 외국 세력의 내정 개입과 국가 분열, 테러리즘 활동 등을 금지·처벌하고, 홍콩 안에 이를 집행할 기관을 설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