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워싱턴주 코로나백신 개발되면 이렇게 주민 접종한다



1단계로는 의료진 등 고위험군 등 위주로
전체적으로 3단계에 걸쳐 주민 접종키로 

코로나 백신이 개발될 경우 워싱턴주민들은 언제쯤이나 백신 접종이 가능할까?

워싱턴주 당국에 최근에 발표한 배포 계획에 따르면 미국에서 코로나 예방 백신이 개발되더라도 모든 주민들이 곧바로 접종할 수는 없다. 바이러스 백신이 개발된 후 연방정부가 한정된 물량만 우선 배정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워싱턴주 정부는 모두 3단계에 걸쳐 주민들의 접종 계획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한정된 물량이 워싱턴주에 내려올 경우 최우선적으로 접종받을 1단계 대상은 의료진, 응급구조원, 필수직종 종사자, 동반질환자 및 장기요양 노인 등이 된다.

당국은 백신공급이 안정을 이룬 후 제2 단계 조치로 약국, 커뮤니티 보건소, 주치의 병원, 직장 의료실 등의 협조를 받아 광범위한 의료망을 구성, 주민들에게 접종받도록 하며, 마지막 3단계로 백신접종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한편 주민들 간의 불공정한 접종기회를 해소할 예정이다.

보건부는 이 백신접종 계획안이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국립 과학기술의료 아카데미(NASEM)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마련됐으며 CDC에는 이미 지난 16일 보고됐다고 설명했다

보건부는 워싱턴주 내 1,000여개소의 약국 중 약 90%가 접종계획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보건부 계획안에 따르면 워싱턴주는 연방정부가 전국에 배포하는 첫 백신 중 2%를 배당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계자는 이 같은 양으로 15~45만 명을 접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로버츠 보건부 차관대행은 이 계획안이 말 그대로이라며 상황의 전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밝히고 이 계획의 공정한 시행을 위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특히 심하게 피해를 당한 커뮤니티들과 필수산업 및 필수직종 종사자 등에 중점적으로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시애틀 도시원주민 보건원의 애비게일 에코-호크 수석연구원은 인종간 공평한 백신접종이 가장 중요하다며 바이러스는 제도적 차별에 시달리는 커뮤니티들을 가장 쉽게 공격한다고 지적했다

파우니 부족인 그녀는내가 코로나에 걸려 죽을 확률은 원주민이기 때문보다 인종차별로 위험부담이 많은 미국 시민이기 때문에 더 많다고 역설했다. 

로버츠 차관대행은 백신 자체는 모든 미국 국민에게 무료로 접종될 것이라고 연방정부가 발표했지만 약국 등 일선 접종시술 기관들이 관련 보험을 위해 수수료를 부과할 수도 있다며 수수료에 상한선이 적용될지 여부 등 상세한 내용에 관해 연방정부의 지침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