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3일 (화)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페북 내년 7월까지 재택근무 연장, 홈오피스 건설 비용도 지급



페이스북은 6일(현지시간) 내년 7월까지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CNBC방송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성명을 통해 "보건 전문가 및 정부의 권고와 이 문제에 대해 내부 논의한 결과, 2021년 7월까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직원들이 집 안에 '홈 오피스' 공간을 꾸릴 수 있도록 1000달러(약 118만원)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은 올해 초 미국에서 자택 격리령이 내려졌을 때도 직원들에게 이와 유사한 보너스를 지급했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재택근무 연장 방침과 별개로 정부가 허용하고 약 2개월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줄었던 지역은 제한적으로 사무실을 재개장한다고 말했다. 다만 2020년에는 많은 사무실이 문을 열 것 같진 않다고 설명했다.

지난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언제쯤 직원들이 사무실로 출근할 수 있을지 "끝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미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대응을 비판했었다.

페이스북의 결정은 내년 6월 말까지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허용하겠다는 지난달 구글의 발표에 이은 것이다. 트위터는 지난 5월 직원들이 원한다면 "영구적으로" 재택근무를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