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0일 (토)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경찰이 경찰견 데리고 와 일부러 용의자 물어 뜯도록했다(동영상)



야키마 경찰 문제 영상 공개돼 비난 일어 
 
워싱턴주 중부인 야키마 경찰이 사건 용의자를 제압해놓고도 경찰견을 데리고 나와 용의자를 일부러 물어뜯게 해 파문이 일고 있다. 특히 이같은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경찰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KOMO뉴스는 9야키마경찰이 음주운전 용의자 체포과정에서 경찰견을 시켜 용의자를 강제로 물어뜯게 하는 휴대전화 영상이 공개됐다고보도했다.

노에미 산체스가 촬영한 이 영상은온라인에 게시되자마자 논란이 일며 급속도로 확산됐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7일 야키마에 있는 슈퍼마켓 프레드 마이어 주차장에서 발생했다

휴대폰영상에는 한 남자가 차에서 내려 달아나려고 시도하자 경찰관이 태클을 걸어 넘어뜨리고 주변에 서있던 시민 두 명이 다가와 함께 남자를 제압한다.  

워싱턴주 순찰대원과 민간인이 용의자를바닥에 눕혀 누르고 있는 사이 야키마 경찰이 차에서 경찰견을 데려와 다리를 물게 한다.

영상을 촬영한 산체스는우연히 사건이 발생한 주차장 옆을 지나다가 경찰과 시민 사이에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몰라 핸드폰을 꺼내 녹화를시작했다고 말했다.

야키마 경찰은 고속도로에서 이상한움직임을 보인 트럭을 추적하던 끝에 상가 주차장에서 체포를 시도했지만 용의자가 저항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테이저 건이나 다른 전술을 썼다면 경찰을 돕던 다른 민간인이 다칠 위험이 있어서 개를 이용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영상을 촬영한 산체스는 당시 용의자가 영어를 모르는 것 같았기 때문에 경찰의 명령을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온라인에 영상을 올린 뒤 야키마& 1번가에서 경찰의 훈련과 소통 강화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한편 용의자는 이날 메모리얼 병원에서 개에게 물린 상처 치료를 받은 뒤 음주운전과 체포 거부 등의 혐의로 구치소에수감됐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