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3일 (화)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마존 직원들에게 휴대폰에서 틱톡 삭제하라 명령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직원들에게 중국 기업의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을 휴대전화에서 삭제하라고 명령했다고 미국의 뉴욕타임스(NYT)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아마존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같이 명령했다.

아마존은 휴대전화 등 "아마존 이메일에 접속할 수 있는" 어떤 전자기기에서도 틱톡 앱을 삭제하라고 지시했다.

아마존은 월마트에 이어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민간 부문 고용주다. 전 세계 아마존 직원은 84만 명이 넘는다.

틱톡은 아마존으로부터 사전 통보를 받지 못했다면서 "아마존의 걱정을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중국 기술 기업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틱톡에 보안 우려를 제기하며 사용을 제한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미국은 중국의 대표적 IT 업체인 화웨이에 대한 공격을 한데 이어 최근에는 중국의 대표적 SNS업체인 틱톡에 대해 공격을 집중하고 있는 것.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지난 6일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틱톡이 이용자 데이터를 중국 정부에 넘길 수 있다"며 틱톡 사용 금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도 7일 미국에서 틱톡을 금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확인했다. 

지난 5월 디즈니 출신 케빈 메이어를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한 틱톡은 미국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중국 정부에 데이터를 넘기지 않는다고 해명해왔다.

한편 미국 성인 2200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틱톡의 운영이 금지되어야한다에 29%는 예라고 대답한데 비해 33%는 아니오라고 응답했다. 나머지 38%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