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한인 자녀에게 실험실 실습 및 연구 경험 기회를…”



벨뷰 BYSAㆍ네레우스 랩 청소년 과학실험 및 연구프로그램운영
윤상선 박사 주도로 대학 연구실 수준 랩에서 실험 및 연구참여토록
 
시애틀지역 한인 고교생들에게 연구실에서의 실험이나 연구 등의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벨뷰에 있는 버클리 스템 아카데미 부설기관인 ‘Berkeley Young Scientist Academy’(BYSA)와 우든빌에 소재한 네레우스 랩(Nereus Laboratories)은 올 여름부터 공동으로 한인 청소년 과학실험 및 연구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네레우스 랩은 서울대 해양학과를 거쳐 영국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뒤 미국과 캐나다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했던 윤상선 박사가 이끌고 있으며 대학 연구실 수준의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생물학, 화학, 생화학, 환경과학 관련 실험 방법을 익히고 자신이 선택한 연구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과학적 사고와 연구 능력을 기르며 실험결과를 토대로 연구논문을 쓰는 법을 익히게 된다.

버클리 스템 아카데미 아비가일 성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향후 자연과학이나 의대 등에 진출할 학생들에게 분야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갖게 함으로써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됐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분야는 생물학, 해양생물학, 생화학 , 환경과학 등이며 독립적인 연구 방법론, 자료해석, 과학 논문 작성법 등에 대한 훈련과 지도를 윤 박사로부터 받게 된다

과학에 관심이 많으며 실험 및 연구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이나 시간 등은 개별 상담을 통해 결정된다.

성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과학이나 의대 등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에게는 대학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구과제에 따라 직접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425-223-7931

[크기변환]실험 참여 학생 사진.JPG

[크기변환]Lab 내부사진.jpg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