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0일 (토)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시애틀 경찰 CHOP 강제 철거모습 시간대별로 보니(동영상)



더컨시장 긴급행정명령따라 새벽 5시부터 작전 개시
현재까지 저항하던 시위대 44명 체포돼 조사 받고 있어
 
 
<속보> 시애틀 경찰이 1일 새벽 경찰과잉진압 항의 및 인종차별 반대 시위대가 점령하고 있던 시애틀 캐피톨 힐의 ‘CHOP’에 대한 강제 철거를 할 당시 킹 카운티 셰리프국과 인근 벨뷰시, 워싱턴주 순찰대 등의 인력도 함께 참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철거작전은 사전에 계획된 가운데 제니 더컨 시애틀 시장의 긴급행정명령에 따라 시작됐다.

더컨시장은 이날 새벽 미국 수정헌법에도 시 소유의 재산을 무단으로끝도 없이 점유하도록 보장하지는 않는다면서 시와 개인재산에 손해를 입히고 위험한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48시간효력의 긴급행정명령을 발령했다.

행정명령은시위대가 더 이상 CHOP를 유지할 수 없고, 경찰이 CHOP 철거를 위한 행동에 나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다.  

시애틀시는이에 앞서 지난 30CHOP 구역 안에 있는 칼 앤더슨파크에 대한 폐쇄 명령을 내렸으며 시위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해놓은 세수대도 폐쇄했었다.

이어다음날인 1일 내려진 시장의 행정명령에 따라 시애틀 경찰과 시애틀시 교통부는 이날 새벽 5시께부터 포클레인 등의 장비를 동원, CHOP 지역에 들어가 철거작업에 돌입했다.

경찰은일단 시위대들에게 자신 해산한 뒤 귀가할 것을 명령했지만 이 과정에서 일부 시위대들이 쇠파이프와 부엌용 식칼 등을 들다 저항을 했다.

경찰은이날 밤까지 자진 해산을 거부하며 저항한 시위대 44명을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따라 지난 8일부터 캐피톨 힐 지역을 점령했던 CHOP20여일 만에 사실상 막을 내리게 됐다.

시애틀 시위대는 지난 8일 캐피톨 힐에 있는 시애틀 동부파출소가 폐쇄된 뒤 이 일대를 점령해 캐피톨 힐 자치구역’(Capitol Hill Autonomous Zone)으로명명했다. 당시 경찰은 시위대가 방화 등의 위협을 하자 동부 파출소를 폐쇄한 뒤 상주 인력을 철수시켰다.

시위대는 ‘CHAZ’가 공권력을 무시하는 곳이라는 부정적 이미지가 나오자 ‘CHOP’(CapitolHill Organized Protest)로 이름을 바꿨다.

하지만 시애틀시가 CHOP에 대해 공권력을 포기했다는 비난과 함께 이 지역 주민 및 비즈니스 업소들이 소송을 제기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CHOP을 이끌어왔던 흑인 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BLM)은 지난 주 CHOP의 자진 해산을 결정했다. 하지만 BLM의 해산에 반대한 시위대 일부가‘흑인공동 목소리’(BCVBlack Collective Voices)라는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해 CHOP을유지해왔다.

이날 강제로 해산된 시위대들은 다시 CHOP을 설치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새로운 둥지를 틀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입장이다.

이에 대해 더컨 시장은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스피치의 자유는 언제든지 보장하겠지만 CHOP과 같은 형태로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카르멘 베스트 시애틀 경찰국장도 "여러분들이 CHOP이 점거했던 지역을 가보면 동부파출소는 물론이고 비즈니스들이 얼마나 엉망이 됐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불법적인 점거 시위는 더이상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제니 더컨 시애틀시장1.jpg

제목 없음233445.png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