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속보> 시애틀 등 킹 카운티내 식당도 당장 실내 영업할 수 있다



킹 카운티 1.5단계  승인속 실외 50%, 실내는 25% 수용인원 허용


<속보> 시애틀과 벨뷰, 페더럴웨이 등 킹 카운티내 한인 식당도 당장 실내 영업을 할 수 있다.

킹 카운티 정부는 5일 워싱턴주 정부가 정상화 '1.5단계'(Modified Phase 1)를 허용함에 따라 이날부터 제한된 식당 영업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킹 카운티에서는 비록 1.5단계지만 2단계에서 가능한 모든 야외활동이 허용되며, 50%에 달하는 레스토랑 실외영업과 25% 수용 범위내에서 실내 영업이 허용된다.

또한 평소 수용입원 25% 범위 내에서 미용실이발소네일샵 등 개인서비스 영업 등은 물론 15% 내에서 손님들의 입장이 허용되는 소매업도 영업이 시작된다. 

이에 대해 많은 식당 업주들은 "당초 1.5단계에서는 실외에서 50% 수용 범위내에서만 식당영업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25% 범위 안에서 실내 영업을 허용한 것은 이번에 다시 결정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따라 페더럴웨이 한식당 해송, 벨뷰 블루진저 등 킹 카운티내 한인 식당들도 준비작업을 마쳐 6일부터 식당 실내 영업을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인밀집지역인 스노호미시, 피어스카운티는 물론  클라크, 오캐노선, 스캐짓, 왓콤 카운티도 이날부터 2단계에 대해 승인이 이뤄졌다.

정상화 2단계에 돌입하면 식당이 수용인원을 50% 이하로 줄이고 테이블당 좌석 손님을 5명 이하로 하는 조건으로 영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미용실ㆍ이발소ㆍ네일샵 등 편의시설은 물론 부동산과 프로페셔널 비즈니스도 문을 열게 된다부동산업도 영업이 시작되면서 제한적이지만 대부분의 생활이 거의 정상화한다.

교회 예배의 경우 1단계에서는 실외에서 100명까지 가능하지만 2단계가 되면 실내에서도 50명까지 모임이 가능해져 시애틀지역 한인 교회나 성당들도 상황에 따라 이번 주말 예배나 미사를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