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바이든 "트럼프, 고용 개선에 성급한 자축 마라…아직 할 일 많아"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에 대해 예상보다 나은 고용 보고서가 나온 뒤 성급하게 자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전 부통령은 흑인 대학인 델라웨어 주립대에서 행한 연설에서 타격을 입은 미국 경제는 여전히 힘든 재건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유행 중 250만개의 일자리가 추가되었다는 놀라운 5월 고용 보고서는 깊고 넓은 불황으로부터 회복될 첫 신호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할 일이 아주 많다"며 "너무도 많은 미국인들이 여전히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앞서 나온 노동부의 고용 보고서는 실업률이 지난 4월 14.7%에서 5월에는 13.3%로 떨어졌다고 밝혀 경기 침체가 바닥을 쳤을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자 트럼프 대통령은 11월 대선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에 대한 승기를 잡기 위해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코로나19 대응을 자찬하며 내년까지 잃어버린 일자리를 모두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바이든 전 부통령은 "수백만의 미국인들이 일자리를 잃은 것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 대통령은 그들 중 일부가 일자리로 돌아오면 신뢰를 받을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실업률은 오히려 소폭 상승했다며 모든 사람이 고용 개선의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경기 침체를 벗어나게 하기 위해 야심찬 연방 프로그램을 요구해 온 바이든 전 부통령은 대규모 복구 계획을 곧 발표하겠다는 공언을 되풀이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전국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앞서고 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관련 업무에 대한 미국인들의 신뢰도는 높은 편이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