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뉴욕 호랑이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브롱크스 동물원 4살짜리 나디아 첫  확진
동물원 직원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 
농무부 "국내 동물→사람 감염사례 없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세계 온상이 되고 있는 뉴욕에 있는 동물원의 호랑이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은 5일 "4살짜리 호랑이인 나디아(Nadia)가 코로나19에 감염돼  검사결과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이는 미국 내에서 동물에게 감염된 첫 확진 사례이자 전 세계 최초의 호랑이 감염"이라고 밝혔다. 

이 동물원에서는 4살짜리 말레이시아 호랑이 한 마리와  다른 호랑이, 사자 6마리가 한꺼번에 병이 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된 동물원 사육사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미국 농무부는 밝혔다.

이 동물원에서 첫 감염 증상이 보이기 시작한 것은 지난 달 27일로 현재 감염된 동물들은 모두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동물원측은 말했다.

이 동물원은 지난 달 16일부터 코로나19의 확산에 대비해 문을 닫은 상태이다.

농무부는 아직 미국내에서는 애완동물이나 가축의 감염 사례가 없기 때문에 이번 사례를 주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전 세계의 코로나19 지역의 감염은 사람에서 사람으로만 이뤄진다고 말하고 있다.  미국 외에서는 간혹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에게서 바이러스가 감염된 동물이 보고된 적이 있다.  지난 2월과 3월 홍콩에서는 개와 고양이들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이들에게서는 매우 낮은 수위의 코로나19 바이러스만이 검출돼,  홍콩 당국은 애완견이나 고양이가 주인들로부터 감염이 될 수는 있지만 바이러스를 인간에게 전염시키지는 못한다는 결론을 내린 바 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