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트럼프,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강제격리령 내릴 듯



단기간 다른 주로의 이동 금지시킬 듯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온상으로 전락한 뉴욕과 뉴저지, 코네티컷주에 강제 격리령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8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뉴욕주와 뉴저지주, 코네티컷주를 거론하며 단기간 강제격리 명령을 내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취재진과 만나 "나는 지금 그것(강제격리)을 고려하고 있다. 우리가 그것을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오늘 그것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단기간, 뉴욕에 2주, 아마 뉴저지, 코네티컷의 특정 지역"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트위터를 통해서도 "나는 핫 스팟'(Hot spot·집중발병지역)인 뉴욕, 뉴저지, 그리고 코네티컷에 대해 격리를 검토 중"이라면서 "어떻게 해서든 곧 결정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뉴욕으로 출항 예정인 미 해군 병원선 '컴포트'(Comfort) 호의 출항식에서도 연설을 통해 "뉴욕과 뉴저지, 코네티컷은 '핫 에어리어(area)'이기 때문에 우리는 곧 발표할 것"이라면서 같은 입장을 되풀이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강제격리의 내용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불투명하지만 다른 주로의 이동을 금지시키는 것으로 위반시 강제적인 법적 제재가 가해짐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