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신앙칼럼-이돈하 목사] 코로나 19사태 해결을 위한 성경적 방법



이돈하 목사(오레곤 벧엘장로교회 담임)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한 성경적 방법

아무리 큰 환란도 하나님의 능력보다 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할 때 어떤 시련도 결국 지나갑니다. 하지만 우리는 시련이 끝나는 것만으로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시련이 주고 간 교훈을 건지지 못한다면 상처뿐인 아픔만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신음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고난을 통과하면서 우리는 어떤 교훈을 얻어야 할까요?

먼저 코로나 19사태가 왜 발생했는 지에 대한 성경적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코로나19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입니다. 성경은 전염병의 원인이 죄일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성경의 전염병의 공통점은 인간의 죄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출애굽 광야기간 고라의 반역으로 일어난 전염병은 하나님의 권위에 대한 불순종으로 일어났습니다 (민 16). 그후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에서 또 한번의 전염병으로 고통을 겪습니다. 그 원인은 음행과 우상숭배의 죄였고 이때 전염병이 돌아 수만명이 사망하게 됩니다 (민 25장). 

성경에서 7만 명이 넘는 가장 큰 사망자를 낸 전염병은 다윗의 인구조사 때문에 발생합니다 (삼하 24장, 대상 21장). 

이 또한 다윗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자만한 죄 때문에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관찰되듯  불순종이든 우상숭배든 교만이든지 전염병의 근본적인 원인은 죄였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사태도 영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근본 원인은 인간의 죄와 깊이 연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인의 가장 심각한 죄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자기 사랑”입니다. 사도 바울도 이 사실을 알았기에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딤후 3:1-2)”라고 설명합니다. 자기 사랑의 죄 때문에 하나님과 관계뿐만 아니라 이웃 간과 자연 간의 관계까지 파괴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도 인간의 자기애가 자연을 파괴했기 때문에 일어난 재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사스와 메르스와 같은 코로나 계통이 전염병은 모두 박쥐가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박쥐로 인한 전염병이 증가된 것도 따지고 보면 인간의 탐심 때문입니다. 본래 박쥐는 인간의 거주지와 먼 동굴과 밀림에 살고 있던 동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자기 이익에 눈이 멀어 산업 발전의 명목으로 무분별하게 산림을 파괴하자 그 결과 박쥐와 인간의 거주지가 서로 가까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박쥐가 인간이 키우는 가축을 물고 먹히는 사례가 잦아지면서 전에 없던 코로나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코로나 19 사태도 우연이 아니라 인간의 탐심과 죄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전염병으로 인한 사태들이 일어났을 때 공통적인 해결 방법은 죄를 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확산되는 전염병을 막기 위해 모세와 다윗 모두 회개의 기도로 하나님 앞에 나아갔습니다. 

우리도 코로나 19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의 죄, 가족과 교회와 민족의 죄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사냥꾼의 올무에서 벗어난 새 같이 심한 전병에서 건지실 것입니다 (시 91:3).  

한편 전염병으로부터 치유되기 위해 영적인 회개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을 책임감을 갖고 스스로 잘 지켜야 합니다. 물론 전능하신 하나님에게 불가능한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믿음만으로 언제나 병이 걸리지 않거나 낫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건강하기 위해 개인적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율법서를 통해 개인과 공동체가 책임감을 갖고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학적 원리와 위생지침을 가르쳐 주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성경 안에는 손을 자주 씻고, 세균 감염에 원인이 될 수 있는 물건을 불과 물로 소독하며, 수인성 전염병의 예방을 위해 화장실을 진영 밖에 설치하고, 바이러스를 전파원인 야생동물의 섭취를 금지하는 등의 자세한 위생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원리와 지침을 삶에 적용하여 전염병이 확산 될 때 손을 자주 씻고 코와 입을 만지는 습관을 줄이고, 식기와 침구류를 소독하고, 화장실과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개인 거리를 충분히 두고, 개인의 영양 상태를 좋게 유지하고, 햇빛에 나가 자주 산책함으로써 면역력을 높이고 전염병의 확산을 예방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은 철저한 영적인 회개와 책임감 있게 자신과 이웃의 육체적 위생을 돌봄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코로나 19 사태를 통해서도 하나님의 위대하신 사랑과 나아가 왜 이 시대도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인지를 나타내실 것입니다.











404157670_kETVo0rB_EC9DB4EB8F88ED9598.jpg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