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Disposer 고장에 관하여........

앤디 조회 : 14,299

Disposer 고장에 관하여........

 

Disposer는 가정용으로 보통 1/2HP(마력)을 쓰는데 3/4HP 또는 1/3HP도 있습니다.

독립적인 Drain Line을 쓰기도하나 보통 옆 씽크와 연결하여 배수 합니다.

그리고 Dish WasherDrain Line이 연결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때는 보통 Dish WasherDrain Line이 우선 Air Gap(싱크 상단 뒤에 위치한 공기구멍/하수의 역류를 방지 합니다)에 연결 된 뒤 그 Air Gap에서 Disposer 옆 상단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Disposer 고장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첫째 : 스위치를 켰을 때 웅 소리는 나지만 모터가 돌지 않을 경우

이 경우는 회전부에 이물질(이 쑤시게, 작은 수저 등)이 끼었거나 과도하게 많은 양의 음식물 찌꺼기를 넣은 경우입니다.

이때는 Disposer에서 나온 코드를 뽑고 (안전을 위하여) 고무장갑을 끼신 후 배수구에 손을 넣고 이물질을 꺼냅니다.

Disposer를 살 때 같이 오는 6각 렌치가 있습니다.

그 육각 렌치를 디스포져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육각 홈에 넣고 돌리면서 하시면 쉽습니다.

이물질을 빼셨다고 생각 하시면 손으로 가운데 부분을 돌려 잘 돌아 가는지 확인한 후 코드를 끼고 스위치를 올려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 합니다.

코드를 끼우실 때 아울렛 두 구멍 중 어느 한 구멍은 스위치를 넣지 않아도 Disposer가 작동합니다.

이때는 다른 쪽 구멍을 사용하시면 스위치 작동할 때만 돌아갑니다.

 

금속물질 등이 끼어 쉽게 빠지지 않을 경우 Disposer를 분리하여 빼 내야 하는데, 그 분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Disposer에 연결된 P-Trap( U자 모양의 관)을 분리하고 옆 싱크대 배수관과 연결된 부위를 분리 하십시오.

이때 Dish Washer에서 이어진 검은 배수관도 같이 분리 하십시오.

물론 전기 코드를 뽑은 상태로 하셔야 합니다.

그런 후 Disperser 몸체를 싱크에서 분리 하여야 하는데 싱크에 연결된 브라켓에 3개의 돌릴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그 구멍에 굵은 드라이버 등으로 밑에서 봤을 때 시계 반대 방향으로 1/4 바퀴 정도 돌리면 쉽게 빠집니다.

빼 낼 때 뚝 떨어 지지 않도록 한손으로 잘 잡으신 후 빼셔야 합니다.

후라쉬를 비쳐 보고 회전부 뜸새에 끼인 이물질을 집게등을 이용하여 빼 낸 후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 하십시오.

조립 시 검은 고무 패킹을 잘 자리 잡은 신 후 Disperser를 손이나 무릎으로 잘 수직으로 세워 드라이버 등으로 시계 방향으로 돌려 3개의 비스듬한 연결부가 동시에 잠기도록 합니다.

잘 잠겼는지 여부는 손으로 Disposer를 흔들어 보셔서 어느 한쪽이 라도 빠지지 않으면 잘 된것입니다.

글로 쓰니깐 좀 어려워 보이시죠?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둘째 : 스위치를 올려도 돌지도 소리도 나지 않을 경우

우선Disposer 아래쪽에 있는 빨간색 Reset Button을 눌러 주세요.

오버 로드가 걸렸을 때 모타 안전을 위하여 떨어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대게 전기 고장입니다.

Electric Service PanelBreaker가 떨어 졌을 수 있으니 확인 하십시오.

Breaker는 떨어져도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완전히 OFF 쪽으로 눌러 주신 후 다시 ON으로 해야 올라갑니다.

아니면 GFCI Outlet(주방이나 화장실에 테스트 보턴이 있는 아울렛)이 떨어 져서 그럴 수 있습니다.

Pilot Lamp가 있는 타입과 없는 타입이 있는데 위쪽 보턴을 눌러 전기를 다시 연결 하세요.

이때 아래쪽 보턴을 눌러 딱 떨어지면 정상 작동 상태입니다.

확인 후 다시 위쪽 보턴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래도 원인을 찿지 못하셨다면 스위치나 아울렛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Extension code를 이용하여 Disposer 코드를 직접 연결해서 확인 하십시오.

 

셋째 : 위의 고장탐구를 다 하셔도 아닐 경우는 Disposer 모타가 탄 것 입니다.

이때는 지금 설치된 Disposer가 몇 마력짜리 인지 확인 하신 후 Home Depot등에서 새 Disposer를 사신 후 위에 기술한 순서로 교환 하시면 됩니다.

새로 Disposer를 사시면 싱크와 연결되는 Drain Mount가 같이 딸려 오는데 같은 회사 제품이면 기존의 Mount를 써도 딱 맞습니다.

가격은 1/2마력 기준 Tax 포함 100불 이하입니다.

 

배관을 분해 조립 시 Packing의 방향등을 잘 맞춰 줘야 새지 않습니다.

뾰족한 부분이 물 흐르는 방향으로 가게 조립 하세요 ^^

 

아참 새로 Disposer를 가실 때 Dish Washer Drain Hole에 구멍을 뚫어 줘야 합니다.(디시워셔 드레인이 연결 되어 있을 경우에만) 새것은 호스 연결 부위 안에 플라스틱으로 막혀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여러 번 쳐 주시면 뚫립니다.

물론 그 찌꺼기를 제거 해 주시고요.


앤디 강

206-229-1119 

 




감사감사 14-10-15 15:56
정말 감사합니다.
잘 되던 놈이 갑자기 안돼서 당황 또 돈이 얼마나 들지 걱정이 했는데
빨간색 리셋 버튼만 누르면 되는것을 괜히 걱정했네요.
이런곳에서 해답을 얻게 되다니
앤디 14-10-15 22:33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더 감사 합니다.

우리집은 내가 고친다.

분류
Total 8
List

© HHB Media L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