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0만달러 돌파 후 '큰손' 매수…"공급보다 수요 커"[코인브리핑]
- 25-05-12
큰손 투자자, 비트코인 2만개 추매
메타플래닛, 美에 자회사 설립…메타마스크, 올해 가상자산 결제 카드 출시
지난 주 비트코인(BTC)이 3개월 만에 10만 달러를 넘어선 뒤 '큰손 투자자'가 비트코인 매수에 나서고 있다. 올해 비트코인에 기관투자가 자금이 약 230억 달러 몰렸다.
12일 오전 8시 50분 빗썸 기준 국내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0.09% 하락한 1억 4545만 6000원이다.
같은 시간 코인마켓캡 기준 해외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0.69% 떨어진 10만 3976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10만 4810달러까지 오른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10만 30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뒤 횡보세를 보이자 '큰손' 투자자들이 추가 매수에 나서고 있다.
알리 마르티네스 가상자산 분석가는 지난 10일 X(옛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최소 1000개 이상 보유한 고래들이 이틀 동안 비트코인 2만개 이상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도 대규모 자금이 유입됐다. 지난 9일(현지시간) 비트코인 현물 ETF에는 총 3억 2140만 달러(약 4495억 원) 규모의 자금이 흘러들었다. 3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올해 기관투자가의 비트코인 수요가 같은 기간 공급량을 뛰어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매트 호건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올해 각국 정부와 기관투자가가 구매한 비트코인은 총 22만 7286개로 230억 달러 이상의 수요가 몰렸다"며 "같은 기간 전 세계에서 채굴된 비트코인(5만 8109개)보다 3배 이상 많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기관이 최근 비트코인을 전략 비축 자산으로 채택하고 있다"며 "스트래티지(옛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메타플래닛 등도 비트코인 보유량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 상장 기업 메타플래닛이 비트코인 재무 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자회사를 미국에 설립했다. 또 비트코인 145개를 추가 매수하고 보유량을 늘리기 위해 채권도 추가로 발행한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메타플래닛은 미국 플로리다주에 '메타플래닛 USA'를 설립한다. 2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자본을 투입해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재무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같은 날 메타플래닛은 X(옛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145개를 추가로 매입했다고 밝혔다. 메타플래닛은 올해 말까지 비트코인 1만 개 보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플래닛은 "비트코인 추가 매수를 위해 2469만 달러 규모의 채권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가상자산 지갑 메타마스크가 올해 실물 결제 카드를 출시한다.
11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메타마스크는 올해 2분기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선보인다. 해당 카드를 사용하면 메타마스크에 보유한 가상자산을 활용해 5초 내로 상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법정화폐로 환전할 필요 없이 가상자산으로 직접 결제가 가능한 셈이다.
메타마스크는 지난해 가상자산 결제 카드 출시를 발표하고 지난 3월 실물 카드를 공개했다. 메타마스크는 올해 비트코인과 솔라나(SOL)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한인 뉴스
- 평통 시애틀협, 경북에 산불성금 1만2,700달러 쾌척
- [시애틀 재테크이야기] 준비해야할 노후
- [시애틀 수필-박보라] 땡큐, 노 땡큐
- [서북미 좋은 시-이원정] 체리 토마토를 위한 망원경
- 시애틀한국교육원, 한국어·한국문화 강사 공개 모집
- '김기희 결장' 시애틀 사운더스 패배…클럽월드컵 16강 무산
- [하이킹정보] 워싱턴주 시애틀산악회 21일 토요산행
- [하이킹 정보] 워싱턴주 대한산악회 21일 토요산행
- [하이킹정보] 시애틀산우회 21일 토요합동산행
- 시애틀 한인마켓 주말쇼핑정보(2025년 6월 20일~6월 26일)
- 레위찬양선교합창단 오늘 6시 타코마새생명교회서 공연 펼친다
- 조기승 태권도, 주류사회에 31년째 ‘태권도 외교관’ 역할
- 인기1위 한국 영화 <하이파이브> 이번 주부터 시애틀 상영
- 밴쿠버한인장로교회, 선교기금 모금 골프대회 성황리에 열려
- 한인입양가족재단 한국문화축제 흥겨운 ‘한마당잔치’(+화보,영상)
- "시애틀에 사는 친구 유정주를 찾습니다"
- 워싱턴주 중앙대동문회, 여름 모임 가져
- 이번 주말 제75주년 6ㆍ25 합동기념식 열린다
- 페더럴웨이 학교내 한국어ㆍ영어 이중언어프로그램 설명회
- 대한부인회 봄학기 수료식 및 발표회 23일 개최한다
- 오리건 한인 디저트전문점 미국 최고 베이커리로 '요식업계 오스카상'받아
시애틀 뉴스
- 시애틀 호텔들 불황에 폐업공포까지... "이자,인건비 폭등에 여행객 감소까지"
- 시애틀 레인 지소연, 드디어 시즌 첫골 넣었다
- 워싱턴주 정치인들 트럼프 이란 공격에 맹비난 퍼부어
- UW 대학가에서 또 다시 사망사건 발생
- 빅테크 알짜 일자리부터 AI로 대체…구글·아마존·MS·메타 칼바람
- 스타벅스 “건강한 메뉴로 바꾸겠다"
- 시애틀지역 새로운 자전거,보행자 전용길 개통
- 아빠에 의해 살해된 워싱턴주 어린 세자매 추모물결
- 워싱턴주민들, 자살·위기 핫라인 ‘988’ 정말 많이 이용
- <속보>시애틀경찰과 대치하던 남성 결국 총맞고 사망
- 남성이 "사탕줄게" 아이들에 접금 '경보'
- 시애틀 홈런타자 롤리, 오늘 홈런 두방 터뜨렸다
- 아마존, 기아 쏘울 이용한 '당일 배송' 테스트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