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여러분도 벨뷰도시환경 개선에 목소리를”

벨뷰시 22일 오전 10시 벨뷰 뉴포트하이츠 초등학교서 워크숍

27일 오후 4시30분, 벨뷰 뉴포트하이츠와 크로스로드 지역서

 

“한인 여러분들도 벨뷰의 지역별 도시 환경 개선에 참여해 목소리를 내주세요.”

한인밀집지역인 벨뷰시가 뉴포트와 크로스로지역을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Great Neighborhoods’란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나섰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내 공공장소의 접근성과 안전성, 그리고 도시 디자인 전반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주민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통학, 근무, 쇼핑, 여가 등의 목적으로 왕래하는 모든 사람들은 일상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점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벨뷰시는 한인 커뮤니티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를 중요하게 여기며, 한인 주민들의 의견이 도시 계획에 적극 반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뉴포트지역은 한인들이 많이 사는 곳으로 벨뷰 남쪽으로 뉴포트고등학교를 포함해 뉴포츠하이츠초등학교 등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다. 크로스로드지역은 크로스로드 몰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는 지역이다.

벨뷰시는 내일인 22일 오전 10시 뉴포츠초등학교에서 첫번째 주민 참여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시 디자이너와 시청 직원들이 참석해 도시 디자인이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참가자들과 직접 의견을 나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체험 활동과 간단한 간식도 제공된다. 어린이들에게는 도시 설계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교육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오는 3월 27일(목)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뉴포트와 크로스로드 지역 두 곳에서 동시에 현장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Newport 지역: Newport Apartments Building A 외부 (5900 119 Ave SE)

Crossroads 지역: Bellevue Aquatic Center 외부 (601 143rd Ave NE)

참가자들은 주어진 지도 경로를 따라 직접 지역을 걸으며, 각 공간에 대한 경험을 기록하고 구체적인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이는 지역 주민의 실제 체감과 관찰을 바탕으로 도시 개선을 설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다.

Crossroads project page(https://www.engagingbellevue.com/great-neighborhoods-crossroads)

Newport project page(https://www.engagingbellevue.com/great-neighborhoods-newport)

프로젝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eykwoun@bellevuewa.gov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한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