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요일 제71주년 6ㆍ25기념식 참석하세요"

6월26일 오전 11시 올림피아 주청사 참전공원서

로리 와다씨 위원장, 제임스 양 간사로 준비위원회 

단체장 등 예약자 한해 70명으로 참석인원 제한 

 

제 71주년 6ㆍ25전쟁 워싱턴주 합동기념식 준비위원회(위원장 로리 와다, 간사 제임스 양)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올림피아 워싱턴주청사 안에 있는 한국전 참전공원에서 열리는 기념식에 참석할 한인들의 예약을 받고 있다. 

올해 합동기념식은 워싱턴-타코마한인회(회장 온정숙ㆍ이사장 제임스 양)가 주관하는 가운데 로리 와다 워싱턴주 아태자문위원회 커미셔너를 위원장으로 하고, 제임스 양 한인회 이사장을 간사로 하는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상태다.

또한 윤영목 서북미 참전유공자회 회장과 온정숙 타코마한인회장, 김준식 시애틀영사관 영사, 이흥복 평통 미주지역회의 사무국장, 김유진 워싱턴주 음악협회 회장, 차성수 한미연락장교, 하이디 오디트 워싱턴주 보훈처 디렉터가 준비위원으로 참여했다. 

준비위원회는 워싱턴주 코로나 방역 3단계 시행으로 현재 실외행사의 경우 500명까지 집회가 가능하지만 6피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맞춰 단체장 등 7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거행할 예정으로 참석 희망자 예약을 받고 있다. 참석 희망자는 한국전 참전 유공자 등 노약자가 많이 참석하는 만큼 코로나 백신을 2회 접종한 사람으로 제한한다.

제임스 양 간사는 “한국전 참전공원 조성을 주도했던 박남표 장군이 지난해,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를 대표했던 존 햄필 예비역 육군소장도 올해 별세하셨다”면서 “돌아가신 영웅들을 기리고 남아계신 영웅들을 위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석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253)227-042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