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K-치킨' 전파 앞장…美 대륙 24개주 진출

 

미국 애리조나 이어 미시간주 진출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미시간주 트로이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미시간주는 23번째 매장을 오픈한 애리조나주에 이어 BBQ가 진출한 24번째 주에 해당한다.

올해초 23번째주로 매장을 오픈한 애리조나주 챈들러 매장은 112㎡(34평)이다. 챈들러 매장은 애리조나의 제1도시인 피닉스 남부에 위치해 부촌으로 알려진 지역이다.

미시간주 트로이에 오픈한 24번째 매장은 277.6㎡(84평) 규모로 치킨앤비어(Chicken & Beer) 형태로 만들어졌다. 인근에 대형몰을 비롯한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이번 미시간주 1호점 오픈은 미국 전역에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는 BBQ의 행보가 얼마만큼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중요 지표"라며 "이어지는 신규 매장 진출을 통해 북미 시장을 포함해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는 2006년 미국 맨해튼에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과 뉴욕, 뉴저지, 버지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등 주요 지역으로 영업 확장했다. 최근 오픈한 하와이주와 애리조나주, 미시간주를 포함해 총 24개 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미시간주 트로이에 위치한 BBQ 매장에서 현지인들이 치킨을 즐기는 모습.(BBQ 제공) 
미국 미시간주 트로이에 위치한 BBQ 매장에서 현지인들이 치킨을 즐기는 모습.(BBQ 제공)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