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시즌 피부 외부 자극 늘자…클렌징 제품 인기

[패션&뷰티]올리브영, 5월 클렌징 카테고리 매출 전년比 20% ↑
'일리윤·아떼·포인트앤·비디비치'…클렌징 제품 경쟁 ↑

 

 여름철을 앞두고 외부 활동이 잦아져 자외선 등 외부 자극에 피부가 노출되는 빈도가 늘고 있다. 기온 상승으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클렌징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27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달 1~25일 기준 클렌징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신장했다.

이에 뷰티업계는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 제품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일리윤은 최근 한 번의 클렌징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세정해 주는 '세라마이드 더마 6.0 클렌징 워터 폼'을 출시했다. 2차 세안을 하지 않아도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해 과도한 세정이 부담스러운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성분으로 구성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민감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클렌징 젤보다 점도가 낮은 묽은 제형으로 피부 롤링 시 자극이 적지만 3초 만에 빠르게 풍성한 거품을 생성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바이탈 씨 좀 필링 젤 클렌저.(아떼제공)
바이탈 씨 좀 필링 젤 클렌저.(아떼제공)

LF(093050)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는 '바이탈 씨 좀 필링 젤 클렌저'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1회 사용으로도 피부톤과 피부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필링케어 클렌저 제품이다. 투명하게 피부톤을 개선해주는 비타민C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PHA도 함유했다.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딥 클린 휩 클렌징 폼.(포인트앤제공)

애경산업(018250) 포인트앤은 쫀쫀한 거품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브랙세드부터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세정해주는 약알칼리성 클렌징 폼 '딥 클린 휩 클렌징 폼'을 새롭게 출시했다.

포인트앤 딥 클린 휩 클렌징 폼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블랙헤드부터 모공 속 노폐물까지 99.3% 말끔하게 세정해준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풍성한 거품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도와준다.

겉은 번들거리고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를 위해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씨드오일, 피부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피부 장벽 보호를 위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부담 없는 말끔한 세정이 가능하다.

피부자극테스트는 물론 안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포인트앤이 추구하는 '클린 케어'에 맞게 제조 단계에서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비디비치제공)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비디비치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을 선보이고 있다.

아미노계열 세정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세정력이 뛰어나다. 독일 더마테스트의 안전성 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2020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올 초에는 제품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2600만개를 돌파했다. 최근 중국 바자 매거진이 주최한 2023 섬머 뷰티 어워드에서 '인기 클렌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