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새 '21마리' 출산한 美 버지니아 '슈퍼犬' 화제

초대형견 그레이트 데인, 27시간 만에 21마리 순산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반려견이 이틀 사이에 21마리를 출산해 화제가 됐다고 CNN 방송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버지니아주 포카혼타스에 거주하는 타냐 더브스는 자신이 키우는 두 살배기 '나미네'가 27시간 동안 총 21마리를 순산했다고 밝혔다.

더브스는 새끼 2마리는 태어난 지 얼마 안돼 세상을 떠났지만 다른 새끼들은 대부분 몸무게가 1파운드(약 0.4㎏)를 넘기는 등 건강하다고 전했다.

더브스는 예상을 뛰어 넘는 강아지 수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16마리가 끝인 줄 알았는데 새끼가 계속 나왔다"며 "어미 젖을 떼는 대로 강아지를 판매한 뒤 수익금을 동물보호소에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나미네의 견종은 '세상에서 가장 큰 개'로 유명한 그레이트 데인이다. 미 애견협회인 아메리칸 케널클럽에 따르면 그레이트 데인은 어깨 높이만 72㎝에 달하며 왜소한 체격이어도 몸무게 50㎏은 가뿐히 넘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개는 다배란 동물로 한 번에 출산하는 새끼 수는 보통 1마리에서 12마리 사이다. 그레이트 데인과 같이 몸집이 큰 견종일 수록 더 많은 새끼를 낳는 경향이 있다.

지난 2004년 영국 케임브리지셔주에서 나폴리 마스티프견이 24마리의 새끼를 낳아 세계 최다 출산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바 있다.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한 번에 21마리를 출산한 나미네(2)가 새끼들에게 젖을 주는 모습. (CNN 방송 갈무리) 2023.03.28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