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객선 화재에 사망자 31명으로 늘어…구조 230명

에어콘 설치된 객실서 화재 발생 추정

 

필리핀 남부 여객선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31명으로 늘어났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과 필리핀 언론 인콰이어러 등을 종합하면 전날(29일) 남부 바실란 지방에서 여객선 내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31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조된 인원은 승객 195명과 승무원 35명 등 230명이다.

사고가 발생한 바실란주의 짐 살리만 주지사는 "18구의 시신이 최초 발견된 이후 사망자 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면서 "수색 과정에서 에어컨이 설치된 선실 안에서 추가로 발견됐다"고 전했다.

이어 "화재가 발생했을 당시 피해자 대부분이 잠들어 있었기 때문에 혼란에 빠진 상태였을 것이다. 선장은 승객들이 해안으로 수영하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판단했고 이 결과 많은 승객들이 생존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당국은 에어콘이 설치된 객실에서 화재가 최초로 발생한 것으로 보고 현재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또 해경은 여객선에서 기름이 유출됐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현재 구조대 등 인력을 파견해 실종자 수색과 현장 수습을 진행 중이다.

살리만 주지사는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복구 및 구조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필리핀에서는 노후된 여객선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134명을 태운 한 고속 여객선에서 화재가 발생해 최소 7명이 숨졌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