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덩이 주웠더니 2.6㎏ 금덩이"…초짜 채굴업자 '2억 잭팟'

호주의 한 아마추어 채굴업자가 무려 2.6㎏의 금이 포함된 돌덩이를 발견해 화제를 모았다.

28일 호주 ABC방송에 따르면 익명을 요청한 남성 A씨는 호주 빅토리아주 금광에서 금속탐지기를 사용해 4.6㎏의 돌덩어리를 주웠는데, 그중 절반 인상인 2.6㎏ 상당이 금이었다.

A씨의 이야기는 빅토리아주 질롱에서 금 평가업체 '럭키 스트라이크 골드'를 운영하는 대런 캠프씨가 최근 자신을 찾아온 A씨의 이야기를 공개하며 알려졌다.

캠프씨는 처음에 커다란 배낭을 멘 A씨가 매장에 들어왔을 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했다. 보통은 금처럼 보이는 엉터리 돌들을 많이 가지고 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A씨의 돌덩어리는 캠프씨의 43년 경력 동안 본 것 중 가장 큰 금이었다. 캠프씨는 A씨의 금을 24만 호주달러(약 2억900만원)로 평가했다.

호주는 세계에서 금 매장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추정되며 실제로 큰 금덩어리들이 호주에서 많이 발견됐다. 빅토리아 지질조사국은 중부와 북부 빅토리아 금광 지대에 최대 7500만 온스(약 2126톤)의 금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호주에서는 간단한 수공구만 이용한다는 조건으로 약 26호주달러(약 2만3000원)만 내면 금광 탐사권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아마추어 채굴업자와 관광객이 빅토리아주를 찾고 있다.

캠프씨는 "특히 최근 몇 달간 금광 지역에 큰비가 내려 산과 땅이 깎여나가 금들이 이전보다 더 지표면 가까이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