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네그로 법원, '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구금 기간 최장 30일 연장 명령

 

"싱가포르에 거주지 둔 외국인으로 도주의 우려…신원 불명확"

 

몬테네그로 법원은 24일(현지시간)'테라·루나 폭락' 사태로 전세계 암호화폐(가상화폐)계에 큰 충격을 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구금 기간을 최장 30일로 연장했다.


몬테네그로 매체인 포베다와 비예스티는 이날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고리차의 법원은 권 대표와 그의 측근인 한모씨가 싱가포르에 거주지를 둔 외국인이기 때문에 도주의 우려가 있으며, 신원이 불명확하다는 이유로 구금 기간 연장을 명령했다.

권대표는 전날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공항에서 위조 여권으로 두바이행 비행기에 탑승하려 시도 하다가 체포됐다.

몬테네그로에서 피의자의 구금 기간은 최장 72시간이지만, 이날 검찰은 구금 기간 연장을 법원에 요청했다. 몬테네그로 법원은 피의자 신문을 이날 거쳐 구금 기간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권 대표는 최장 30일 동안 구금될 수 있다.

권 대표 측 변호인은 피의자 신문 과정에서 한국어 통역이 제공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 이에 판사 기피 신청을 했다.

그러나 판사는 권 대표가 영어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미 영어 통역을 제공받아 법적 권리가 충족됐다는 이유로 권 대표 측의 신청을 기각했다.

권 대표는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으로 투자자들에게 50조원 이상의 피해를 준 주범으로 꼽히며, 그간 검찰 수사를 피해 도피 행각을 벌인 것으로 추정된다. 권 대표는 폭락 위험성을 인지하고도 투자자들에게 이를 알리지 않은 채 테라와 루나를 계속 발행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테라·루나 코인 폭락 사태 직전인 지난해 4월 말 출국해 본사가 있는 싱가포르에 머물다가 같은 해 9월 아랍에미리트(UAE)를 거쳐 동유럽 세르비아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