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폭발’시애틀영사관 국적ㆍ병역설명회 다시 열린다-“빨리 신청을”

211일 온라인 줌으로 2차 섦여회 개최키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10일 참석가능 링크 보내줘

 

‘인기 폭발’시애틀영사관의 국적ㆍ병역설명회가 다시 열린다.

시애틀영사관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2월 11일(토) 오후 6시 온라인으로 2차 국적ㆍ병역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일 온라인 설명회가 열린지 그야말로 1주일만에 다시 열리는 것이다.

시애틀총영사관 국적ㆍ병역설명회는 인기가 좋아 캘리포니아를 포함해 타주에서까지 신청이 쇄도할 정도다.

설명회 담담인 김현석 영사는 “시애틀영사관의 설명회가 주말에 열리는데다 직원들이 일문일답 형식으로 즉석에서 답변까지 해주면서 인기를 많이 끌고 있다”면서 “현재 온라인 화상회의인 줌(Zoom)과의 계약상 85명 이상을 받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길 원하는 분들은 서둘러 시애틀영사관에 이메일(seattle119@mofa.go.kr)로 신청을 하면 된다.

영사관은 선착순으로 접수해 참석이 가능한 분들에게는 오는 10일 개인적으로 온라인 설명회 참석이 가능한 링크를 보내줄 예정이다.

한국 국적 및 병역 관련 문제는 남녀 상관없이 대부분 18세 이후에 발생한다. ▲우리 아이는 아직 어리니까 상관없겠지 ▲우리 아이는 여자아니까 상관없겠지 ▲우리 아이들은 미국에서 태어났으니 상관없겠지, 나중에 하면 되지 ▲우리 아이는 이미 시민권을 취득했는데 상관없겠지 라고 생각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참석대상이 된다.

김현석 영사는 “한번 들은 국적ㆍ병역 설명회가 당신과 자녀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다”면서 “가능하면 반드시 설명회를 들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ㄷ.

대상은 ▲(남녀 상관없이) 아이가 태어났을 당시 부모 둘 중에 한명이라도 한국국적(영주권자)을 가지고 있었던 재외동포 및 자녀 ▲남녀 상관없이 한국에서 태어났으나 미국에서 시민권을 취득한 재외동포 및 자녀 ▲그 외 대한민국 국적·병역관련에 관심 있는 사람 등이다.

국적병역 설명회 참여 신청 이메일 : seattle119@mofa.go.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한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