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 5·18재단에 "피해자 한 풀어드리고 싶다…도와달라"

오월단체 "반성과 사죄 위해 광주 온다면 도움주겠다"

 

전 대통령 전두환씨 일가의 비리 의혹을 폭로한 전씨의 손자 전우원씨(27)가 5·18기념재단에 "피해자들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다. 도와달라"는 취지의 메시지를 보냈다.


27일 5·18기념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오후 8시쯤 전우원씨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재단에 따르면 전씨는 5·18기념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직접 연락해 "도와주세요. 저의 잘못을 더 깊게 배우고 사죄드리고 반성하고 회개하고 싶습니다. 피해자 분들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으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5·18기념재단과 5·18 공법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공로자회)는 "반성과 사죄를 위해서 광주에 온다면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답변했다. 단체는 전씨로부터 더욱 구체적인 연락이 올 경우 협조할 예정이다.


앞서 전우원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광주 5·18민주화운동 유족 등을 만나 사죄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전씨는 전날 27일 오전 12시50분(현지 시각) 미국 뉴욕의 존F.케네디공항에서 출발하는 대한민국행 대한항공 KE086 항공권 예약 내역을 공개했다. 전씨가 예정대로 비행기에 오른다면 그는 다음날인 28일 오전 5시20분 대한민국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입국한다.


그는 사진과 함께 "28일 오전 5시20분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한 이후 바로 광주로 가겠다"며 "아는게 하나 없고 어디로 가야 유가족 분을 뵐 수 있는지 모르겠다. 도와달라"고 적었다.


이어 "한국 가서 감옥을 갈지, 무슨 일이 생길지 아는게 하나도 없다. 일단 한국 들어가고 제가 정부기관에 의해 어디 바로 안 잡혀 들어간다면 짐만 풀고 5·18기념문화센터에 들러서 유가족 분들과 이 사건으로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사과드리고 싶다"고 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포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