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설 민심, 물가·尹 말 폭탄 '걱정'…與는 오로지 '윤심'뿐"

"한파보다 더 무서운 것이 '민생 무지', '수사 외길' 尹 정부"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설 민심에 대해 "물가 걱정․윤 대통령의 말 폭탄 걱정인데, 여당은 오직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뿐"이라고 비판했다.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민생이 아무리 어려워져도 정부와 여당은 오직 윤석열 대통령의 말실수를 덮으려는 마타도어와 당권을 잡아보겠다는 '윤심' 경쟁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한파보다 더 무서운 것이 '민생 무지', '수사 외길' 윤 정부"라며 "민주당은 긴급 민생프로젝트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민생을 살피겠다"고 했다.


그는 "이번 설은 계속되는 고물가에 명절 밥상은 조촐해졌고 부쩍 오른 난방비 걱정 때문에 가족들이 모였지만 마음껏 보일러도 올리지도 못한 집이 부지기수"라며 "여기에 예고된 북극 한파와 눈 걱정이 더해 내일 출근길 걱정까지 서민들은 걱정, 걱정, 걱정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여당의 눈에는 민생은 보이지 않나 보다"며 "지난해 윤석열 정부는 서민들의 어려움에는 아랑곳없이 가스요금을 인상했고 그 여파로 도시가스와 열 요금은 최근 1년 새 38.4%, 37.8% 급등했다. 난방비 걱정으로 서민들은 한파에도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못하고 두툼한 외투를 꺼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젊은이들은 커피 한 잔도 사치로 여기며 고용 한파를 버티고 있다"며 "계속되는 고용 한파에 고립, 은둔한 채 살아가는 청년이 61만 명에 달한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도 발표됐다"고 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포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