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_judimoon200x200.jpg
b_kimnkim200x200.gif

[신앙칼럼-백동인] "약속의 여정"

백동인 (주 유럽 선교목사)

 

“약속의 여정”

 

지금으로부터 거의 3,000년 전에 하나님께서 아브람이라는 사람에게 오셔서 명령과 약속 두가지를 주셨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땅을 떠나 하나님께서 그에게 보여주실 땅으로 가야 했고, 하나님은 그를 큰 나라의 아버지로 만들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성경 가운데 가장 유명한 구절을 읽습니다.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쫓아 갔다!” (창12:4)

아브람이 처음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가 그의 나이 75세였다는 것을 들으셨습니까? 그 나이에 아브람은 새로운 민족, 새로운 나라를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이 공식이 평생에 지속됩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시고 우리는 순종합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우리는 행동을 취합니다. 때로는 이것이 필요한 전부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장애물은 종종 무기력입니다. 우리는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거의 25 년이 지난 후가 되었을 때 주님은 다시 아브람에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더욱 강력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심히 번성케 하리니 나라들이 네게로 쫓아 일어나며 열왕이 네게로 쫓아 나리라.” (창17:6)

하나님은 아브람의 이름을 아브라함으로 바꾸고 사래의 이름을 사라로 바꾸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90 세에 사라는 아들을 낳았고 그 아들로부터 수많은 상속자가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그 후손들은 지금 세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이제 아브라함과 사라의 삶에서 배워야 할 교훈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저와 여러분처럼 그들의 삶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들은 살 곳과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것을 꿈꿨습니다. 그들은 아이들과 손자에 대해 꿈꿨습니다. 거의 놓친 듯했지만 그들은 지독한 노년에도 여전히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웅장했습니다. 그들이 거의 3,000 년 뒤에 그들의 삶에서 은혜를 받고 있는 오늘 저와 여러분에 대해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뿐만 아니라, 10 억 명 이상의 기독교인과 많은 이슬람교도 및 유대인이 계속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것이라고 상상했겠습니까?  그들은 자신의 삶이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시는 더 큰 목적의 일부라는 것을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연로한 부부를 통해 그분의 영원한 방법으로 세상을 축복하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통해 이루실 일을 상상할 수만 있다면, 우리가 이룰 삶이 얼마나 위대한 것이겠습니까? 우리는 우리 스스로 너무 작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믿기만 한다면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것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시간표는 우리의 시간표와 다릅니다. 하나님의 목적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