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 (수)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W북소리 7월주제는‘갈등관리 해결법과 응용’

시애틀N 조회 : 2,697

UW 의학교육대 부학장 김사라 박사가 강사로
713일 오후 130UW동아시아도서관서
 
 
워싱턴대학(UW) 한국학도서관이 매달 한인들의 교양프로그램으로 마련하고 있는 북소리(Booksori) 7월 행사 주제가 갈등으로 정해졌다.

오는 713일 오후 130UW 가웬홀 3층 동아시아도서관 3층 세미나에서 열리는 이번 북소리 강사는 UW 의학교육대 부학장인 사라 김 박사이다.

한인 1.5세로 UW교육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의학교육대에서 부학장 겸 외교연구교수로도 활약하고 있는 김 박사는 이날 김두열씨가 쓴 <갈등관리>란 책을 갖고 갈등관리 힘드십니까? 해결법과 응용이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의술은 인술이라는 말이 있듯 의대에서는 과학적인 의술도 중요하지만 환자와 의사 간 또는 동료 의사끼리, 의사와 병원 스태프들간 원활한 소통과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도 중요하다.

김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병원이라는 울타리를 넘어서도 인간 간의 갈등은 어디를 가나 있으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기는 갈등의 근원을 찾아 해결점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한인 1.5세로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느꼈던 가족 간에 생기는 크고 작은 갈등 문제를 비롯해 미국이라는 나라 속에서 개인 대 개인, 집단과 집단을 향한 인간 간에 생기는 갈등을 새롭게 조명해본다.

40115382.jpg






© HHB Media L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