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최영수·박동근 출연 '펭수' 영상, 삭제 처리…"편집 후 공개 검토 중"



'보니하니'와 관련된 논란의 여파로 '펭수'의 일부 영상이 삭제 처리됐다.

EBS에 따르면 13일 '자이언트 펭TV'에서 개그맨 최영수와 박동근이 출연한 영상이 삭제됐다. 앞서 두 사람은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에서 언행이 논란이 돼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자이엔트 펭TV'의 일부 영상 외에도 최영수와 박동근이 출연한 '이육대'(EBS 아이돌 육상대회) 영상도 삭제 처리됐다.

이에 대해 EBS 측은 이날 뉴스1에 "편집 후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지난 10일 '보니하니' 측은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영상에서 MC 채연이 카메라 밖으로 나가려는 당당맨 최영수를 붙잡자, 최영수는 채연의 팔을 뿌리치고 그를 때리려는 모션을 취했다. 그러나 정확한 상황은 다른 출연진의 몸에 가려 보이지 않았다. 이후 해당 영상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삽시간에 퍼졌고, 폭행 논란이 커졌다. 이에 제작진은 SNS를 통해 논란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으나, '보니하니' 게시판에는 최영수의 행동을 비판하는 이들의 글이 줄을 이었다.

또한 다른 영상에서는 출연진 박동근이 채연에게 한 발언이 문제가 됐다. 해당 영상에서 박동근은 채연에게 "리스테린 소독한 X"이라는 발언을 했다. 이에 채연이 "독한 뭐라고요?"라고 묻자, 박동근은 "독한 X"이라고 답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리스테린 소독'이 유흥업소 은어라는 주장이 제기되며, 박동근은 물론 해당 영상을 여과 없이 내보낸 '보니하니' 제작진에 대한 성토가 이어진 바 있다.

결국 EBS는 지난 12일 "청소년 출연자를 보호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히며 프로그램 제작 책임자인 유아어린이특임국장과 유아어린이부장을 보직 해임하고, 프로그램 제작진을 전면 교체했다고 알렸다.

EBS는 이외에도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시스템 점검과 종합 대책 수립을 위한 긴급 대응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김명중 EBS 사장도 "이번 사태는 EBS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로, 사태 해결과 재발 방지를 위해 제작 시스템 전체를 꼼꼼히 점검할 것"이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17,434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