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밝힌 #인종차별 #박서준 #대표팀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확고한 생각으로 눈길을 끌었다. 

14일 오후 방송된 tvN 시사교양 프로그램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에서 손흥민은 인종차별부터 국가대표팀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다. 

영국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은 인종차별에 대해 '무반응 대처가 최선'이라고 밝혔다. 

특히 손흥민은 "경기장에서 내가 잘하는 걸 그 사람(인종차별자)들한테 보여줘서 그 사람들을 무시하면 된다"며 "그렇기 때문에 인종차별에 대처하는 자세는 경기장에서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차분히 설명했다. 

배우 박서준과의 '브로맨스'는 훈훈함을 선사했다. 영국으로 건너가 손흥민 경기를 직관한 박서준은 "오늘 골 넣을 것 같았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손흥민에게 박서준은 어떤 존재일까. 그는 "제가 많이 기댄다. 늘 제 편인 사람이다. 많이 기댈 수 있는 사람"이라고 고백했다. 

손흥민은 "형한테 고맙고 형한테 많은 걸 느낀다"고 했다. 외로웠던 손흥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그는 "난 어릴 때 유럽에 나와서 친한 사람이 없다. 친구도 없다. 그런데 형하고 이렇게 확 가까워지지 않았냐. 영국에서 만난 이후로 많이 가까워졌다"면서 "나한테는 진짜 큰 힘이 된다. 형이라는 존재가"라고 애틋함을 드러냈다. 

이에 박서준은 "휴대전화에 흥민이를 '손샤인'이라고 저장해 놨다. 승리, 골 넣은 소식을 들으면 하루가 기분이 좋다. 그래서 그저 빛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손샤인'이라고 저장한 거다. 그런 존재가 아닌가 싶다"며 미소 지었다. 

국가대표 A매치로 서울을 찾은 손흥민은 "부담보다는 제가 할 일이 더 많은 것 같다. 대표팀이라는 게 명예롭지만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 자리다"고 대표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또한 "왜 자꾸 공을 안 넣냐고 하는데, 대표팀에만 오면 애들한테 주게 된다. 자꾸 때리라고 말하게 된다. 찬스가 나도 옆을 먼저 본다. 소속팀이었으면 당연히 내가 때렸다"고 덧붙였다.

대표팀 경기에서 많이 우는 이유도 공개했다. 손흥민은 "조금 더 책임감이 든다. 이 나라를 대표해서 나간 거 아니냐. 그런데 경기에서 졌다는 게 소속팀에서 뛸 때보다 더 화가 나고 그렇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걸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더 오래 대표팀을 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손흥민은 눈시울을 붉혔다. 국내 팬미팅 현장에서 한 팬이 암을 선고받았지만 손흥민을 보며 힘을 얻었다고 털어놨기 때문. 손흥민은 "제가 감사드린다. 저는 제가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진짜 많은 사랑을 주셔서 제가 어떻게 보답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늘 더 잘하려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손흥민은 "(제 활약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행복해 하는 걸 몸소 느끼는 것 같다. 응원 많이 해주시는 게 행복하다. 그래서 더 잘하고 싶다"며 "더 많이 웃으면서 축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다. 감사하다"고 미소 지었다.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17,434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