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도중 MB 구속X김용판 전 청장 만난 강유미



‘블랙하우스’가 방송된 22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됐다. 

22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방송 도중 MB의 구속 수감 특보가 진행됐다. 속보가 마친 후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이하 '블랙하우스') 측은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으로 방송이 중단된 것에 대한 재치 있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블랙하우스' 측은 23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 온에어 중에 MB 구속. 이 정도면 우리 애증이다. (TO BE CONTINUE...)"이라는 글과 함께 '블랙하우스' 방영 중 이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속보가 나온 캡처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성추행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의 2011년, 780장 사진을 단독 공개했다. 또한 '강유미의 흑터뷰' 에서는 경찰의 댓글공작 의혹을 다루고자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만나는 강유미의 모습도 전파를 탔다. 

이날 김어준은 "조심스러운 사안이다"라며 정봉주 전 의원 성추행 의혹을 언급했다. 앞서 정봉주 전 의원 성추행 의혹 사건에서 논란이 됐던 것은 사건이 일어났다고 주장하는 날짜와 시간이었다.  

최근 정 전 의원측에서 당시를 기록한 사진 780장의 존재를 밝히면서 진실공방이 더욱 가열된 것. 지금까지 정 전 의원 측에서 언론에 공개한 사진은 지난 2011년 12월 23일 오전 11시 54분이 찍힌 한 장 뿐이었지만, 이날 모두 공개된 것은 780장이었다. 김어준은 "나는 특수 관계인이고 일반적인 사안은 논평하기가 어렵다"라면서도 "사실 관계에 대해서만 얘기하겠다"라고 입을 열었다. 

해당 사진에는 정 전 의원이 홍대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명진 스님과 만남, 식사 등이 모습이 담겼다. '블랙하우스' 측은 사진 조작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전문가를 찾았다. 전문가는 "제 소견은 조작보다 원본 자체"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김어준은 정 전 의원이 당시 사진을 많이 찍은 이유에 대해 "수감되기 전 마지막 녹음이라 사진기자가 나왔던 것"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강유미는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만나기 위해 대구를 찾았다. 강유미는 “내가 2012년 명예경찰관 위촉됐다. 그때는 제가 잘 나갔다. 그 당시에 댓글 공작도 했다는 거 아니냐? 충격이다"라고 혼잣말을 했다.

이날 강유미는 대구 수목원 행사에서 김용판 전 청장을 발견하고 곧장 댓글 공작에 대한 질문을 했다. 김용판 전 청장은 “전혀 안했다. 경찰이 댓글 작성할리 없고 전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또한 그는 “경찰청 보안국에서 하는 업무는 자유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는 업무다. 나는 충실하게 그 업무를 했다고 자부한다. 자 이제 그만하자”고 말을 마치려 했다. 

한편, 강유미는 “대선 3일 전 댓글 공작 없다 발표한 이유는 뭐냐”고 물었고, 김용판 전 청장은 “그거는 판결문에 아주 잘 나와 있기 때문에 판결문을 봐라”라고 재차 부인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17,434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