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사법 시스템 다룬 '착하게 살자', 예능과 현실 사이 신개념 리얼리티



<김진우(왼쪽부터), 유병재, 돈 스파이크, 박건형, 김보성, 권현빈이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JTBC 사옥에서 진행된 예능 프로그램 '착하게 살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1.18./뉴스1 © News1 강고은 에디터>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를 표방한 JTBC '착하게 살자'가 19일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착하게 살자'는 첫 방송부터 예능과 리얼리티를 오가며 한국 사법 시스템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법무부의 협조를 받아 실제 교도소에서 촬영을 했다는 점에서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던 '착하게 살자'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소재 예능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티저 영상을 통해 일부 공개된, 출연자들이 화장실도 마음대로 못가는 모습이나 강제노역하는 장면, 다른 수감자들 난동 등 교도소의 적나라한 모습을 보여주며 '왜 착하게 살아야하는지?'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작진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사법 절차를 그대로 따르며 촬영한 만큼 리얼리티가 강한 프로그램. 하지만 그 안에서 출연자들의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예능 코드로 작용한다. 

특히 김보성은 명예경찰이면서 교도소에 갇히는 아이러니를 보여주는데, 특유의 엉뚱한 화법으로 의도치 않게 웃음을 유발한다. 19일 오전 선공개된 영상에서는 구치소 입소 수용 기록카드 작성을 위한 질의답변 중 사실보다는 사연 위주의 진술로 교도관을 힘들게 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삼엄한 교도관의 표정에 김보성은 자신의 실수를 바로 사과하지만 특유의 화법이 의도치 않게 다른 출연자들까지 웃게 만들며, 프로그램 속 예능 코드로 활약한다.  

김보성을 시작으로 위너 김진우, 박건형, 김종민, 돈스파이크, 유병재, 권현빈까지 다양한 개성을 지닌 출연진들이 과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떤 모습들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범죄의 성립과정부터 구속, 재판, 수감까지 한국 사법 시스템 일련의 과정을 보여줄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 '착하게 살자'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17,434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