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리건주민 ‘워싱턴주 판매세’ 부과시작 혼란가중돼

목록

7월부터 면세혜택 없어지자 밴쿠버 업소들 반발 심해
영수증 환급도 복잡ㆍ오리건주 배달시 면세 등 복잡
 
오리건 주민들도 워싱턴주에서 물품을 구입할 경우 7월부터 판매세를 내도록 규정이 바뀌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판매세가 없는 오리건주 주민들은 그 동안 워싱턴주에서 쇼핑을 할 경우 운전면허증 등을 제시할 경우 면세 혜택을 받아왔다. 따라서 포틀랜드 등에 사는 주민들은 필요할 경우 가까운 워싱턴주 밴쿠버 등에서 물품을 구입하곤 했다.

하지만 워싱턴주 의회는 ▲세수 확보 ▲형평성문제 ▲오리건ID 도용예방 등을 위해 올해 회기에 이 면세 혜택을 중단하는 법안을 최종 통과시켰다. 오리건주민 워싱턴주 판매세 면세 혜택 중단은 그 동안 몇 차례 추진됐지만 밴쿠버 등 일부 오리건 접경지역 비즈니스들의 반대에 부딪쳐 좌절됐었다.

이런 가운데 이 법이 7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가자 밴쿠버와 롱뷰 등 오리건과 붙어 있는 도시 비즈니스들이 당장 큰 타격을 받으면서 불만의 목소리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밴쿠버에서 가구점을 운영하는 돈 톰슨씨는 “7월 이후 판매가 크게 줄어 밤잠을 설치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내 고객의 40%는 포틀랜드에서 오는데 자신의 기름값을 들여 밴쿠버까지 와서 6.5%에 달하는 워싱턴주 판매세를 내고 갈 사람은 별로 없어 보인다면서 제이 인슬리 워싱턴주지사에게 면세 혜택이 계속되도록 해달라고 편지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리건 접경지역 워싱턴주 비즈니스들의 불만도 적지 않지만 이 법안은 여러가지에서 혼란을 주고 있다.

워싱턴주 의회는 이 법을 시행하면서 오리건 주민들이 워싱턴주에서 물품을 구입했을 경우 영수증을 챙겨뒀다 1년에 한차례 주 정부 몫 판매세인 6.5%에 대한 환급을 요청하도록 했다

하지만 오리건 주민들은 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복잡해 실효성이 떨어질 것이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워싱턴주 정부는 오리건주민들이 환급을 신청하는 비율이 21% 정도에 머물러 이번 법안 변경으로 앞으로 2년간 5,400만 달러의 세수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혼란은 워싱턴주 비즈니스 업체가 오리건주민에게 물품을 배달했을 경우에는 면세혜택을 주도록 하고 있는 점도 헷갈린다.

이와 함께 오리건ㆍ알래스카ㆍ일부 캐나다인이 워싱턴주에서 자동차ㆍ보트ㆍ농장 장비를 구입했을 경우에는 판매세가 면세되는 점도 혼란을 주고 있다.


오리건 지역 뉴스

분류
Total 1,410 RSS
List
 1  2  3  >  >>

© HHB Media L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