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9月 공개 앞둔 '애플워치5'…LG서 일본 OLED로 갈아타나



프리미엄 모델에 첫 '티타늄' 소재 사용할듯
"애플워치5, 일본 JDI OLED 디스플레이도 채택…비중 확대 전망"


애플이 오는 9월11일 신제품 발표회에서 세라믹·티타늄 소재의 '애플워치5'를 공개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애플워치5는 일본산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나인투파이브맥 등 해외 IT 매체들은 아이헬프(iHelp)BR이 확인한 워치OS6 베타의 유출 이미지에서 '세라믹'과 '티타늄' 케이스에 대한 언급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앞서 애플은 애플워치2·3 시리즈에서 세라믹 소재를 사용했지만, 애플워치4 시리즈에서는 알류미늄과 스테인리스강 소재만 사용한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티타늄'은 애플워치의 소재로는 처음 사용된다. 애플은 기존 제품들에 대해서는 아직 티타늄을 사용한 적이 없지만, 지난 8월 발급을 시작한 애플 카드를 티타늄 소재로 제작했다는 점에서 애플워치에서도 새로운 티타늄 소재의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오는 9월에 발표될 '애플워치5' 시리즈는 소재의 변화 외에도 △더 다양해진 워치용 앱 △마이크·스피커 개선 △더욱 편리해진 애플워치 단독 사용 △독립 앱스토어 이용 등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번 애플워치5 시리즈는 기존 LG의 OLED 외에도 일본 재팬디스플레이(JDI)의 OLED 디스플레이도 약 15~20%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에 대한 정보를 유출해오던 밍치 궈 홍콩 TF 인터내셔널증권 연구원은 "애플이 공급망을 다각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JDI의 OLED 디스플레이를 15~20% 적용하고, 오는 2021년쯤에는 최대 80%까지 늘릴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기도 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번에 공개된 정보가 애플워치5인지, 기존 애플워치4 시리즈의 새로운 색상과 케이스 옵션인지는 알 수 없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밍치궈도 "올해 안에 애플워치5가 출시될 것"이라는 보고서를 내놓은 것과, 그동안 애플이 애플워치 시리즈를 1년 주기로 발표해온 점을 고려할 때 해당 모델이 새로운 '애플워치5' 시리즈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