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김성태 딸 특혜채용 의혹' 서유열 前 KT 사장 영장청구



총 6건 채용 채용 관여 혐의…채용비리 수사 확대



KT의 인사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63)에게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일)는 25일 오후 서 전 사장에 대해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 전 사장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심사)은 27일 오전 10시30분 서울남부지법에서 김선일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다.

서 전 사장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이 특혜채용 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2012년 하반기 공채 당시 KT 사장을 지낸 바 있다.

검찰은 서 전 사장이 김 의원 딸을 포함해 총 6건의 부정 채용에 관여했다고 보고 있다. 구체적으로 2012년 하반기 공채 2건,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 홈고객부문 공채' 4건에서 절차를 어기고 일부 지원자를 합격시킨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앞서 지난 13일에는 부정채용에 관여했다고 인정한 전 KT 전무 김모씨(63)를 구속했다. 검찰은 김 전 전무가 서 전 사장의 지시를 받고 부정 채용에 가담했다고 보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검과 서울서부지검에 접수됐던 김 의원에 대한 고발사건을 병합해 수사에 착수한 검찰은 김 의원의 딸 외에도 다수의 유력 인사들이 특혜를 본 사실을 파악하고 수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