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0일 (토)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애플의 또다른 '야심'…애플워치로 뇌졸중 진단 도전



존슨앤존슨과 공동연구 올 하반기 시작



애플이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야심찬 목표로 미국의 제약사이자 소비재 제조업체인 존슨앤존슨(J&J)과 손을 잡고 애플워치를 연구할 예정이다. 


17일(현지시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애플과 J&J은 최신 애플워치가 J&J 앱과 연동되어 뇌졸중을 자주 동반하는 병인 심방세동을 빨리 진단할 수 있는지 연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방세동은 부정맥의 일종으로 심방근육이 아주 빠르고 불규칙적으로 뛰는 병이다. 이 병을 가진 이들은 뇌졸중과 치매 발병률이 대폭 높아진다. 미국에서는 심방세동으로 매년 약 13만명이 죽고 75만명이 입원 치료받는다. 

하지만 최대 30%의 환자가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는 병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3300만 명이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 

애플과 J&J의 합동 연구는 올해 하반기 애플워치 시리즈 4를 착용하는 65세 이상의 미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J&J은 참여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나중에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미국에서 399달러(약 45만원)가 넘는 가격인 애플워치 시리즈 4는 심방세동을 감지하도록 설계된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기능과 미 식품의약국(FDA) 인증 방식의 심전도 앱을 갖추고 있다.  

J&J의 폴 버튼 심장전문의는 "이 연구는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실제로는 훨씬 더 많은 심방세동이 나이 든 사람들에게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줄 지도 모른다"면서 "애플워치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위험을 사람들을 감지하고 치료하게 한다면 환자들의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USA투데이는 최근 인터뷰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건강 분야에서의 애플의 야망에 대해 말한 바 있다고 전했다. 당시 쿡 CEO는 "앞으로 어느 순간 애플의 가장 큰 공헌은 사람들의 건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건강 부문)는 그렇게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