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與 "손혜원 투기 아냐…서영교는 사임 수용"



與 "서영교 원내수석 자진사퇴…손혜원 입장은 수용"(종합)
"서영교, 홍 원내대표에게 사임 의사 밝혀"
"손혜원, 본인이 강력히 의혹 소명 중"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재판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의 자진사퇴 의사를 수용하기로 했다. 또한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에 대해서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렇게 결정했다고 이해식 대변인이 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 대변인은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와 관련 "임종헌 전 처장의 추가기소 공소장에 서영교 의원이 언급된 것과 관련, 서 의원이 당과 사법개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원내수석부대표 및 관련 상임위 위원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를 수용했다"고 전했다. 

손 의원에 대해서는 "손 의원은 목포시 근대문화재 보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목포 구도심의 역사 재생을 위해 관련 건물을 매입했다고 해명했다"며 "지금까지의 정황을 종합해 투기 목적은 없었다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그 외 손 의원에게 추가로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서는 추후 진행 상황에 따라 판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서 의원이 오늘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전화를 걸어와 (사임 의사를) 밝혔다"면서 서 의원의 상임위 사보임 방식에 대해선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서 의원이 본인의 결백을 주장한다"면서도 "관련 보도가 이어지고 있고 내용이 당에 부담을 준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사임 의사를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 의원을 징계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공소장에 적시된 사실만으로 혐의를 확증할 수 없기 때문에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주당 간사직을 유지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선 "손 의원이 상당 부분 보도에 대한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있고, 추가적으로 본인이 강력하게 소명하고 문제를 바로잡아 제기된 의혹을 해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그 점을 최고위에서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두 의원에 대한) 비판 여론도 충분히 알고 있지만, 사실 관계가 다른 부분도 있기 때문에, 바로 잡을 것은 바로 잡고 해서 명백하게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런 판단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당에서 두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안을 제출한 것에 대해서는 원내에서 대응할 것이라고 이 대변인은 덧붙였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