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김경수, 경남지사 출마선언 취소…오후 입장발표



일각선 '김경수 경남지사 불출마' 관측도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었지만 돌연 일정을 취소했다.


김 의원 측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늘 오전 10시30분 예정되었던 경남도지사 출마선언 및 이후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안내 드린다"고 전했다.

당초 김 의원은 이날 오전10시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경남지사 출마 기자회견을 한 후 기자간담회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또한 3·15 민주묘지, 충혼탑도 참배할 계획이었지만 이를 급히 모두 취소했다.

사실 김 의원이 출마 선언을 취소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은 이날 오전부터 제기됐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8시30분쯤 '김경수 의원이 오전 9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공지했지만 곧바로 '기자회견은 취소됐다'고 재차 알렸다.

김 의원이 10시30분 경남도청에서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납득하기 어려운 일정인 것이다. 

이에 정치권에선 김 의원이 출마 선언을 취소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정치권에선 김 의원의 급작스런 출마 기자회견 취소의 배경과 김 의원의 거취에 관심이 모인다.

김 의원이 경남지사 출마를 통해 댓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정면 돌파 의지를 드러냈지만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된데 따른 결정 아니냐는 등의 분석이 나온다. 즉 출마 철회도 가능한 상황이다.

김 의원은 현재 당과 향후 거취 문제 등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김 의원이 당과 협의를 하고 있고 이날 오후에 입장을 발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