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워싱턴주 음주운전 처벌 강화 추진한다



음주운전 처벌 강화법 상원 통과

15년전 음주기록도 추가해 처벌

 

 

워싱턴주 의회가 음주운전 처벌 강화법안을  다시 추가할 전망이다.


워싱턴주 상원은 19 열린 회의에서 15년전 이상 과거 음주운전 기록까지도 가중 처벌 대상으로 삼는 관련 법안 SB-5299를 표결에 부쳐 45-3으로 가결시켰다.


 법안은 마이크 패든 상원의원이 발의한 법안으로 시행될 경우 음주운전 재범들의 형량을 고려할  15 이전의 기록까지도 형량 선고에 반영할  있어 처벌이 더욱 가중될  있다.


패든 의원은  법안이 상원을 통과한  "상습 음주운전자들로부터 워싱턴주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법안을 통과시켜 달라" 당부했다.


패든 의원은 "상원에서  법안을 가결시킨데 만족하지만 이제는 하원 동료 의원들이 나설때가 됐다" "수많은 워싱턴주 가족들을 위협하는 공공안전의 악몽을 해결해야  의무가 우리에게 있다" 강조했다.


 관련 조사 자료에 따르면 음주운전 재범들은 음주운전 기록이 없는 일반 운전자 보다 교통사망사고를 일으킬 확률이 무려 67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법안이 시행될 경우 상습음주운전자들에게 처벌 보다는 치료를 권장시킬  있는 대안 장치가 마련될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싱턴주는 현재 4번째 음주운전 전과 기록부터 중범죄로 처벌할  있지만 실제로 법원에서는 과거 음주운전 기록을 지난 10 이내로 한정해 처벌에 반영하고 있다.


 법안은 치안당국과 반음주운전 지지단체검찰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