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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왜 이러나, 이번엔 737맥스 연료탱크에 이물질 발견돼



인도되지 않고 있던 737맥스 작업인부 연장 등 발견돼

보잉의 '사고뭉치'인 737맥스에 또다른 안전불감증의 증거가 발견됐다.

현재 완공된 상태지만 항공사에 인도하지 않고 대기하고 있던  '737 맥스' 연료탱크에서 각종 이물질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19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보잉사는 "인도되지 않은 737 맥스의 연료탱크내에서 이물질을 발견했다"고 인정했다. 

연료탱크내 이물질 문제를 가장 먼저 제기한 곳은 'leeham.net'이라는 항공전문 뉴스사이트이다.

보잉은 "정기 점검을 하면서 연료탱크내 이물질 문제를 발견했다"면서도 이물질 문제가 발생한 맥스가 몇대인지 등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그러면서 "올해내 737 맥스 재가동을 하려는 일정에 이 문제가 방해가 되어선 안된다. 내부 감사를 철저히 하고 즉각적인 대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물질은 워싱턴주와 텍사스주에 인도를 대기중인 전체 400여대의 737 맥스 기종 가운데 일부에서 발견됐다.

이물질은 작업자들이 밀링(깎기)이나 조립과정에서 미처 제거하지 못하고 남겨놓을 수 있는 파편은 물론이고 작업 인부들의 연장 등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보잉은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으로 불리는 자동 실속(失速) 방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미 항공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면서 워싱턴주와 텍사스주에 737 맥스를 대기시켜놓고 있었다.

마켓워치는 "이는 아직 737 맥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보잉사에 또 하나의 그림자를 드리우는 일이 됐다"고 평했다. BBC는 "이물질이 737 맥스의 새로운 잠재적 안전문제를 제기한다"고 했다.

보잉은 737 맥스 연쇄추락으로 1997년 이후 첫 적자를 기록했으며, 전사적 위기를 맞고 있다. 

보잉 737 맥스 기종은 잇따른 추락 참사로 세계 40여개국에서 운항이 중단된 상태다. 에티오피아항공 소속 737 맥스 8 항공기는 지난해 3월 10일 추락하면서 탑승자 157명 전원이 숨졌다. 

2018년 10월에도 인도네시아 라이온에어 소속 같은 기종의 추락사고로 탑승자 189명 전원이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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