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신앙칼럼-백동인 목사] 그분의 성품



백동인 목사(갈보리장로교회 담임)

그 분의 성품

오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명백한 뜻은 우리가 자라나는 것입니다. (엡4:15)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두 가지를 주셨습니다. 

하나는 우리 밖에 있고, 다른 하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도록 돕기 위해) 우리 안에 두셨습니다. 

우선,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딤후3:17)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성령을 두셨습니다. 사실,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처럼 만드는 것은 성령님의 일입니다. 

"여호와의 영이 우리 안에서 역사하실 때 우리는 점점 더 예수처럼 됩니다." (고후3:18, NLT) 우리는 이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대하시는) 우리의 자라남과 성숙을 위해 우리의 삶에서 다음 세 가지 사항에 반응을 보여야 합니다. 

1. 문제가 흔들 때 – 의심 대신 믿음을 선택하십시오.

당신의 바깥에서 일어나는 일은 당신 안에서 일어나는 일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상황은 일시적이지만 당신 안의 그리스도의 성품은 영원합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 목적은 당신으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처럼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에서 그분의 성품을 배우고 실현하십시오.

2. 삶에서 타협 대신 신실함을 선택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를 유혹하지 않으십니다. (약1:13) 그러나 그는 우리를 성장시키시려고 유혹을 사용하십니다. 유혹을 받는 것은 죄가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유혹을 받으셨지만 죄를 지은 적이 결코 없었습니다. "그는 우리가 겪는 모든 유혹에 직면했지만 죄를 짓지 않았다.” (히4:15은, NLT) 유혹에 대한 즉각적이고 올바른 대응은 영적 성숙의 진정한 표지입니다. 당신은 유혹 앞에서도 우리 안의 그리스도의 성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사람들이 괴롭힐 때 - 쓴 마음 대신 용서를 선택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을 신뢰하도록 문제를 사용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 분께 순종하도록 유혹을 사용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도록 하기 위해 당신의 죄를 사용하십니다. 죄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해치도록 사탄이 고안한 것입니다. 그 죄는 당신이 자라나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길에서 만나는 가장 힘든 시험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처럼 만드는데 사용하는 가장 어려운 도구는 바로 당신이 당신에게 죄 지은 사람을 용서하는 일입니다.

당신이 아무런 조건 없이 원수를 용서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처럼 되는 데에 가장 중요하고 가장 어려운 단계입니다. 당신이 용서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한 방법은 이 말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같이, 서로 용서하십시오." (엡4:32)

우리 삶의 목적은 자라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나쁜 일들은 모두 당신이 자라나고 성숙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도구들입니다. 오늘의 당신의 모습은 고난, 유혹, 상처의 걸작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그것들을 통해서 당신에게 주신 위대한 선물이 믿음, 신실함, 그리고 용서입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