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 (수)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마존세'본격 추진해 또다시 시애틀시와 재계 마찰 우려



사완트 의원, 아마존 등 상위 3% 기업 대상 캠페인 출범
"직원 1인당 300~500달러로 연간 2억~5억달러 확보하겠다"
 
사회주의자 시애틀시의원인 샤마 사완트 시애틀시의원이 당초 예고했던대로 시애틀시내에 있는 대기업을 대상으로  아마존세’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나서면서 시애틀시와 재계가 2년만에 다시 충돌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완트 의원은 지난 13일 밤 집회를 갖고 일자리에 대한 세금이 아니라 대기업에게 부과하는 일명 아마존세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캠페인 출범을 선포했다.

사완트 의원이 추진할 아마존세에 대한 구체적인 부과방침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시애틀 소재 기업 가운데 상위 3%의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대기업의 직원 1인당 연간 300~500달러씩, 전체적으로 2~5억 달러를 거두겠다는 것이다. 

이같이 거둬 들인 세금은 아마존 등 대기업의 확장으로 인해 주택가격이 폭등하면서 쫓겨나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주택사업 등에 사용한다는 것이 사완트 의원의 복안이다.

그녀는 이 아마존세를 시의회 단독으로 추진하기 보다는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을 할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2년 전인 지난 2018년 아마존 등 대기업을 대상으로 인두세를 추진했다 강력한 반발로 인해 철회된 것을 염두에 두고 아예 주민들의 결정에 맡기자는 의미로 해석된다.

사완트 의원은 내가 추진하고 있는 세금은 대기업, 즉 아마존이라고 강조한 뒤 오직 대기업에게만 세금이 부과되고 대다수 기업들에게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완트 의원은 지난해 11월 선거 승리하면서 이 같은 아마존세 도입을 천명했었다. 선거 당시 아마존은 사완트 의원을 포함해 반기업 정서를 가진 후보들을 낙선시키기 위해 150만 달러에 달하는 선거자금을 쏟아 부었다. 하지만 아마존이 지지했던 대부분의 후보는 고배를 마셨다.

이에 대해 사완트 의원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지난해 11월 선거는 (아마존이 아니라) 우리 의회가 권한을 갖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줬다이번에는 지난 2018년보다 훨씬 더 강한 움직임을 펼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완트 의원을 포함해 이번 아마존세 추진 캠페인측은 오는 25일 이번 세금안에 대한 공청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아마존측은 아직 최종 방침이 결정되지도 않은 사안에 대해 회사차원에서 언급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아마존세 캠페인이 본격 추진될 경우 아마존 등 대기업이 이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다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