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 (수)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잉, 737맥스 올해 운항재개 포기했다



정부 관계자 내년 2월이나 3월중 재개
 
보잉사가 잇단 추락사고로 운항이 중단된 737 맥스 기종과 관련, 올해 안으로 미 연방항공청(FAA)의 운항 재개 승인을 받겠다는 계획을 포기했다고 외신들이 12일 보도했다.

보잉 임원진은 이날 FAA 고위 관계자와 만난 뒤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보잉은 이날 데니스 뮬렌버그 최고경영자(CEO)와 스탠 딜 항공기 부문 최고경영자(CEO) FAA의 스티브 딕슨 청장과 만나 “FAA의 모든 물음에 최선을 다해 응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맥스가 내년에 안전하게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FAA의 요구사항과 일정표에 맞추겠다고 밝혔다.

딕슨 청장이 전날 열린 의회 청문회에서 2020년 전까지는 737 맥스의 운항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점을 감안할 때, 연내 운항 재개 승인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을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딕슨 청장은 전날 열린 미 하원 교통위원회 청문회에서 2020년 전까지는737 맥스 운항을 허용하지 않겠다며 해당 기종의 복귀를 결정하기 전 끝마쳐야 할 중요한 과제만도 십수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미 정부 관계자들은 로이터통신에 운항 재개는 최소한 내년 2월까지는 어려우며 3월까지도 연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정황을 종합해 볼 때 737 맥스 기종의 복귀는 보잉이 기대한 일정보다 더 늦어질 전망이다.

지난달 보잉은 FAA가 이달 중 737 맥스 기종을 항공사에 인도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잉은 그동안 737 맥스 복귀가 지연되면 항공기 생산을 줄이거나 중단해야 하며 이 경우 전 세계 공급망에 연쇄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FAA를 압박해왔다.

미 최대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은 737 맥스 기종의 운항 일정을 내년 4 6일로 미뤘다. 앞서 일일 140편의 운항 일정을 취소한 이 회사는 운항 재개 시점을 3 4일로 내세웠었다.

한편 보잉은 내부적으로 737기종의 월 생산대수를 내년까지 57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미뤘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보잉은 딕슨 청장이 청문회에서 연내 운항 재개를 불허한다는 발언을 하기 전 이미 목표치를 수정했다.

보잉은 이와 함께 월 생산대수를 42대에서 46대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내년 3월 이후로 늦추기로 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