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마존서 이젠 무료로 음악 듣는다



무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해
 
유료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왔던 아마존이 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고 나섰다.

아마존은 19일 아마존 프라임이나 아마존뮤직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이를 통해 가입자를 늘리고 광고매출도 키우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으로 아마존뮤직 이용자는 애플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아마존 파이어TV 제품에서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아마존의 광고기반 무료 음악 서비스는 스포티파이를 정조준하고 있다고 언론은 분석했다. 스포티파이는 무료 이용자를 늘려 이를 유료회원으로 전환시켜 매출성장을 꾀하고 있다.

아마존은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 외에 유튜브와도 경쟁을 벌여야 한다. 다만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아마존이 무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경우 오히려 유튜브 음악 이용자까지 아마존 이용자로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마존의 알렉사 스마트 스피커에 통합되기 쉬워 AI 스피커 사용자를 서비스 이용자로 유치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스마트 스피커 사용자들은 이 기기로 음악감상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포티파이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유료회원 11,300만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