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모빌 수익 5배성장시킨 CEO 물러난다



'괴짜 CEO' 리지어 내 4월 사임키로 
후임에 시버트 최고운영책임자로 결정돼 
 
벨뷰에 본사를 두고 있는 T-모빌의 '괴짜 CRO'인 존 리지어 물러난다.

T-모빌은 18리지어 CEO 2020 4 30 CEO직에서 사임하고 마이크 시버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후임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리지어는 CEO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이사회에는 이사로 잔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모빌의 모기업 도이치 텔레콤의 팀 호스지스 CEO T-모빌 회장은 “’언캐리어(Uncarrier)의 변화를 완성한 리지어 CEO T-모빌을 견고한 자리에 올려놨다친구로 경영인으로 그를 최고로 존중하고 그와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리지어 CEO 2012 9 19 T-모빌 CEO로 선정된 후 이동통신업계 4위였던 T-모빌을 3위로 성장시켰고 7년 반 동안 회사의 수익을 무려 5배로 성장시킨 주인공으로 평가 받고 있다. 같은 기간 S&P 500대 기업 지표가 148% 성장한 것에 비교하면 리지어 CEO의 성과는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라는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리지어 CEO는 최근 부진에 허덕이고 있는 오피스 공유 기업 위웍(WeWork)’의 차기 CEO로 거론되고 있지만 이번 사퇴 계획은 오래전부터 계획됐던 것이라고 T-모빌측은 밝혔다.  그는 위웍 CEO로는 가지 않겠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상태다.

시버트 차기 CEO 내정자도 리지어 CEO와 함께 T-모빌의 역점사업이었던 언캐리어캠페인을 주도한 인물로 무제한 데이터 플랜, 무약정계약 등으로 타 이통사 고객들의 T-모빌 전환을 이끌었다.

리지어 CEO의 내년 4월 사퇴 소식이 공개되자 T-모빌의 주식은 이날 한때 2.2% 하락하면서 주당 76.33달러에 거래됐지만 결국 0.15% 오른 78.19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