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마존이 시애틀시의회 선거에 개입하고 나섰다



친기업 정서가진 시의원 뽑기 위해 105만달러 기부
상공회의소가 지지하는 정치활동단체 CASE 에 거액
 
아마존이 시애틀 시의원 선거에 사실상 개입하고 나섰다.

미국 대도시 가운데 가장 과격하기로 유명한 시애틀시의회를 친기업 정서로 바꾸겠다는 의도로 관련 정치위원회(PAC) 100만 달러가 넘는 거액의 후원금을 쏟아부은 것이다.

긱와이어(Geekwire)에 따르면 아마존은 모두 9개의 시의원 자리 가운데 7개 시의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다음달5일 실시되는 가운데 친기업적 성향의 후보가 당선되도록 하기 위해 ‘CASE(Civil Alliance for Sound Economy)’에 최근 105만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CASE는 시애틀시의회가 상공인을 대표하는 시애틀 상공회의소를 위해 정치 활동을 펴는 후보를 돕기 위해 결성된 PAC이다.

아마존은 이번 기부 외에도 이미 40만 달러를 CASE에 기부했던 것으로 확인돼 전체적으로 145만 달러를 CASE에 쏟아부었다.

아마존의 애론 토소 대변인은 “아마존은 시애틀의 미래를 깊이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선거에 기부를 하게 된 것”이라며 “아마존은 고향인 시애틀이 교통, 홈리스, 기후변화, 치안 등 공통적으로 처해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시의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CASE의 마크햄 맥인타이어 사무총장은 “아마존은 시애틀시 최대 고용주로 시애틀시의 미래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시애틀 유권자들이 그들 앞에 놓여 있는 선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에 실시된 예비 선거에서CASE가 지지하고 있는 후보자 7명 전원은 11월 본선거에 진출한 상태다.

이 후보자들은 8월 예비선거에서 평균 일반 후보자들의 선거자금 대비 3배에 가까운 선거자금을 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CASE는 아마존 외에도 벌컨사로부터 13만 달러, 익스피디아로부터5만 달러, 퓨짓사운드 에너지(PSE)로부터2만 달러, 보잉으로부터 15,000달러의 기부금을 확보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