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잉, 737 맥스 운항 재개…"올해 4분기 목표"



<랜디 틴세스 보잉상용기 마케팅 부사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항공시장 전망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2019.10.14/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14일 틴세스 보잉 부사장 기자간담회
"새 소프트웨어 인증…하드웨어·훈련교재 수정 中"



보잉이 지난 두 차례 항공 추락 사고를 내 안전문제가 불거진 보잉 737 맥스 8 기종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고 올해 4분기 내 운항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랜디 틴세스 보잉상용기 마케팅 부사장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재 새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인증절차를 진행 중이고 규제당국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며 "협력결과에 따라 이번 분기에 운항을 재개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현재 보잉은 사고 원인으로 지목된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으로 불리는 자동 실속(失速) 방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미국 연방항공청(FAA) 등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보잉은 이와 함께 하드웨어 교체 및 훈련 시스템 변경 등도 새 소프트웨어에 따라 교체를 진행 중이다. 또 조종사의 업무 부하가 최대한 완화될 수 있도록 시스템 절차도 수정 중이다.

보잉 737 맥스 기종은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온에어 여객기 추락과 올해 3월 에티오피아항공기 추락으로 모두 346명이 숨진 이후 지난 3월 중순부터 미국을 비롯한 세계 40여 개국에서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다만, 보잉은 연내 운항재개는 목표일 뿐 규제당국과의 협업에 따라 결정되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틴세스 부사장은 "모든 737 맥스 기종의 이슈를 해결하고 안전한 상태로 운항 재개를 한다는 게 목표지만 최종 결정권자는 규제당국"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보잉은 항공사들이 보잉 맥스 기종 추락으로 입은 손실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하며 긴밀히 협업 중이라고 강조했다. 틴세스 부사장은 "보잉 737 맥스 8 운항은 고전하고 있는데 이러한 어려움은 보잉의 전직원 모두가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두 차례 사고가 있었는데 이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잉 737 맥스 8 운항 중단으로 고객사에 공급 지연과 차질을 빚은 것과 고객사가 여객 수송에 차질이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죄송하다"며 "모든 고객사와 따로 논의를 통해 어떻게 하면 최대한 도움을 줄지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보잉은 맥스 사고 이슈를 해결한 뒤 추가적으로 737 맥스 시리즈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소형기 맥스 7과 맥스 8의 수송력을 늘린 버전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 경쟁사인 에어버스의 A320 경쟁제품으로 맥스 10 기종도 개발 중에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보잉은 항공기 제조업체 엠브라에르와의 조인트벤처(JV)를 통해 소형 항공기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틴세스 부사장은 "맥스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군들이 상호 보완돼 경쟁사들 보다 더 큰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